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황칠나무효능 9가지

by ٩(๑•̀o•́๑)وو 2014. 1. 4.



황칠나무효능 - 간 건강
연말이나 연초에 각종 모임이 많아지다보니 술을 마시게 되는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술자리가 많아지면 간에 무리가 가면서 피로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황칠나무가 간의 해독작용이 뛰어나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음주로 인한 손상돼버린 간세포를 재생시키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며, 피로회복이나 무기력증 등에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게 되면 혈관이 좁아져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동맥이나 혈류, 혈압 등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황칠나무가 혈중 콜레스테롤를 제거하는 탁월한 효과가 있어 피가 맑아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지게 됩니다.


암세포 억제
암에 대한 두려움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듯 한데요. 황칠나무를 꾸준히 복용하면 체내에 있는 암세포들을 없애주면서 또한, 암세포가 증식되는 것을 억제시켜 준다고 합니다. 특히, 유방암이나 위암, 간암, 폐암 등의 각종 암예방에 황칠나무 효능을 볼 수 있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집중력
황칠나무가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수험생들이나 어린 학생들에게 황칠나무를 챙겨서 먹이면 두뇌활동이 활발해져서 집중력이 향상되어 그로인해 공부의 효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면역력 향상
유독 감기나 잔병치레를 자주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많아지기 때문에 이런분들이 황칠나무를 복용해주면 좋은데요. 황칠나무가 몸에 있는 면역세포의 증식을 촉진시켜서 감기와 같은 각종 질병으로부터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신경안정
신경이 예민해지면 쉽게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고, 불면증에 시달릴 수 있는데요. 황칠나무는 천연 신경안정제라고 불리울 정도로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탁월해 스트레스나 불면증, 우울증 등을 개선시키는데 황칠나무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뼈와 치아
황칠나무를 꾸준히 복용하면 뼈와 치아의 세포를 활성화 및 재생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평소 뼈가 약해 관절염이나 골다공증 증세가 있다거나, 충치나 치주질환 등의 증세가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특히, 뼈를 만드는 세포가 증식되는 것을 도와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도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항산화작용
산소를 들이마시면 그중 일부는 활성산소로 전환이 되어 체내의 면역체계를 파괴시켜 노화나 각종 질병들을 유발시킬 수 있는데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황칠나무효능으로 인해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각종 질병이나 노화가 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기력보충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황칠나무의 효능으로는 기력보충인데요. 황칠나무에 함유된 사포닌이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평소에 피로를 자주 느끼시는 분이거나 체력이 약한 분들이 챙겨서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