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백년초효능 6가지

by ٩(๑•̀o•́๑)وو 2014. 1. 8.



백년초효능 - 뼈 튼튼
백년초에는 칼슘이 풍부해 치아와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나이드신 분들의 관절염이나 골다공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성장기 어린이들의 뼈 건강이나 키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백년초의 칼슘 함유량은 칼슘이 풍부한 멸치보다 무려 6대 이상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피부미용에 좋은 백년초는 화장품에도 이용이 될 정도인데요. 백년초에는 비타민C 또한 풍부해 꾸준하게 복용해주면 피부보습을 충분히 채워주고 매끄럽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백년초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변비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백년초를 복용하시면 변비해소에 도움이 되는데요. 백년초에 풍부한 식이섬유가 소화를 촉진시키고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를 치료 및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관련증상이 있는 분이라면 활용해 보도록 하세요.


다이어트
백년초는 변비와 함께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백년초를 복용하면 음식물이 흡수되는 속도를 늦춰서 적은양으로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음식물의 섭취를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 보조제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당뇨
당뇨가 있는 분이라면 백년초를 차로 끓이거나 생즙을 짜내어 꾸준히 복용하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데요. 백년초를 복용하면 체내에 있는 포도당의 수치를 정상적으로 유지시켜주고,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당뇨에 백년초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면역력 증진
겨울철이면 감기를 달고 사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우리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나 잔병치레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백년초에 풍부한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감기에 좋을 뿐만아니라, 몸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