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캐모마일 효능.. 캐모마일차 효능 5가지

by ٩(๑•̀o•́๑)وو 2014. 1. 14.



캐모마일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감기
날씨가 추운 겨울철이면 감기에 자주 걸리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캐모마일 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을 향상시켜서 감기 예방에 좋을 뿐만아니라, 초기감기에도 좋은데요. 초기 감기증상이 있을 때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캐모마일 차나 즙을 내어 마시고 땀을 내면 감기로 인한 열이 내려가면서 감기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불면증
향이 좋고 캐모마일은 긴장감을 이완시켜 불암감이나 초조함 등을 해소해주고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평소에 스트레스나 신경이 예민해 불면증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며, 두통완화에도 캐모마일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불면증이 있는 분이라면 베개 속에 건조시킨 캐모마일을 넣어두면 도움이 됩니다.





피부트러블 개선
캐모마일이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와 함께 살균작용을 하여 피부틀러블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아토피나 여드름, 습진 등이 있는 분이라면 목욕물에 캐모마일 꽃을 담근 후 목욕을 해주면 피부트러블을 완화시키고 피부가 매끄러워 진다고 합니다.


통증완화
소염효과가 있는 캐모마일이 신경통이나 류마티스 관절염 등의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캐모마일 차를 꾸준히 섭취하면서 목욕물에 캐모마일 오일을 한두방울 넣고 목욕을 하면 통증을 가라앉히는 캐모마일차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0123


위장장애 해소
소화에 문제가 생겼다거나 위장에 이상이 있을 때 캐모마일 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도움이 되는데요. 캐모마일 차를 마시면 소화기능을 강화시키고 위염이나 장염, 설사 등의 증세를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관련 증상이 있는 분이라면 캐모마일차를 마셔보도록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