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오디효능 8가지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1. 15.



오디효능 - 당뇨
당뇨가 있다거나 당뇨가 걱정되시는 분들도 오디를 꾸준히 챙겨드시면 좋은데요. 오디는 달달한 맛을 가지고 있는 반면에.. 일정한 혈당수치를 효율적으로 맞추어주고 몸의 밸런스를 유지시켜 준다고 합니다.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당뇨병환자들이 오디를 지속적으로 섭취한 결과 혈당수치가 현저하게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빈혈 및 관절염
평소 빈혈증세가 가지고 있다거나 뼈가 약해 관절염이나 그로인한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에게도 오디가 좋은데요. 오디에 풍부한 철분은 빈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오디에 풍부한 칼슘은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오디가 조혈작용을 하여 피의 생성 및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주고 관절부위를 튼튼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혈압
오디에는 루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오디를 섭취하면 이 루틴 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고 체내의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액이 맑아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혈압이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을 개선하는데 오디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노화방지
오디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 안토시아닌은 노화를 유발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그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오디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노화방지에 좋은데요. 동의보감에 의하면 "오디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백발을 검게한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숙취해소
전날 과음을 하면 숙취때문에 고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디가 우리 몸속에 남아 있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작용을 하여 숙취해소에 오디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디에는 사과산과 포도당이 풍부해 갈증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
오디는 노화방지에 좋을 뿐만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은데요. 여성분들의 많은 관심사 중에는 피부미용과 노화에 대한 두려움이 있지 않을까 하는데요. 오디를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에 있는 해로운 독소들을 배출시켜 주기때문에 피부의 주름이 발생하는 것을 막고,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있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정력강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오디효능으로는 남성분들의 정력강화에 좋다는 것인데요. 오디를 꾸준히 섭취하면 몸에 쌓여있는 피로를 풀어주고 간을 건강하게 만들어 남성분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요. 오디는 평소에 체력이 약한분들의 기력회복에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