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무우효능 6가지

by ٩(๑•̀o•́๑)وو 2014. 1. 17.



무우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감기
쌀쌀한 겨울철에 병원을 방문하면 감기환자들이 참 많은데요. 무우를 섭취하면 체내에서 항균 및 가래 거담작용을 하여 감기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감기로 인해 고열이나고 목이 부었다거나 기침이나 가래가 심하다면.. 무우를 삶은물에 꿀을 넣어 섭취하거나 꿀을 무우를 재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변비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무우로 만든 요리를 챙겨드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무우에 들어 있는 식물성 섬유인 리그닌이라는 성분이 장운동을 활성화시켜 변비에 도움이 되며, 특히.. 장속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이 청소하여 장 건강에도 무우 효능이 있습니다.





소화촉진
무에는 페루오키시타제와 디아스타아제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이 우리 몸속의 해로운 노폐물들을 배출시키고, 음식물의 소화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해주는데요. 음식을 먹고 소화가 안되거나 체했을 때, 과식을 한 경우에 무우를 섭취하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
피부미용을 원하시거나 노화가 두려운 분들이라면 무우를 챙겨드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무우에는 멜라민색소의 침착을 막아주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 기미와 주근깨 등에 도움이 되며, 미백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무우의 항산화 작용이 탁월해 노화방지에도 무우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무우의 비타민C는 껍질에 풍부하니 껍질째 먹는 것이 더욱 좋답니다.


여드름상처 치유
피부에 난 여드름을 짜게되면 상처가 생길 수 있는데요. 무우가 여드름 상처를 치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살균작용을 하는 무우를 꾸준히 섭취하면 여드름 부위의 세균을 소독 및 붓기를 가라앉혀 준다고 하는데요. 여드름상처에는 무즙을 환부에 올린 후 20분 정도 지난후에 깨끗한 물로 씻으면 된는데요. 한번으로 좋아진다기 보다는 매일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0123


숙취해소
술을 마시면 체내에서 숙취를 유발시키는 아세트알데히드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구토감이나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무우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아밀라제라는 성분이 체내에 있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여 숙취해소에 무우효능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