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연근효능.. 연근의 효능 BEST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1. 23.



연근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지혈작용
우리집 아이가 어릴 때 코피를 자주 흘렸었는데요. 주위분들이 코피에는 연근이 좋다고하여 참 많이도 먹였던것 같습니다. 연근에 함유된 탄닌 성분이 지혈작용을 하여 피를 멈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코피 뿐만아니라, 상처로 인한 피나 여성분들의 자궁출혈에도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빈혈
우리 몸에 철분이 부족하거나 출혈이 많은 경우..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매달 생리로 인해 빈혈이나 어지럼증 등의 증세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지혈효과가 있는 연근에는 비타민C와 철분히 풍부해 혈액이 생성되는 것을 도와주기 때문에 빈혈을 개선하는데 연근의효능이 있습니다.





치매
연근은 치매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그 이유는 연근에는 뇌신경을 강화 및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생성을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해 연근을 꾸준히 챙겨먹으면 집중력과 기억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 치매에 좋습니다.


고혈압
혈압이 높은 분들도 연근을 섭취해주면 좋은데요. 연근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 성분이 체내의 나트륨의 수치를 낮추어 줌으로써 혈압이 떨어지고 고혈압에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고혈압은 뇌졸중이나 심장병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평소 혈압이 높은분이라면 연근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0123


감기
날씨가 추워지면서 병원에 감기환자들이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감기에 걸리면 기침이나 가래 등으로 인해 여간 짜증스러운 일이 아닌데요. 연근에 풍부한 비타민C가 감기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특히.. 기침이나 가래 증세가 있는 분이라면 연근의 껍질이 있는 채로 갈아서 섭취하면 기침이나 가래에 연근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연근에 함유된 탄닌과 무틴 성분이 위 건강에 도움이 되며, 여드름이나 기미와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으며, 변비, 염증치료, 니코틴 배출 등에 연근의 효능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