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유근피의효능 6가지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1. 24.



유근피의효능 - 피부미용
유근피는 피부에 활용하면 그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유근피를 물에 담가두면 진액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진액을 직접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만, 팩으로 만들어 피부에 이용하면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피부의 보습이나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불면증
신경이 예민해져 있다거나 걱정 및 고민이 많을 때 혹은.. 잦은 스트레스로 인해 쉽게 잠을 청하지 못하고 불면증에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불면증 개선에 유근피의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유근피로 차를 만들어 따뜻하게 마시면 심신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어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기관지
최근 중국발 미세먼지로 인해 기관지나 폐가 안좋아지고 이로인한 사망율이 증가한다는 내용이 있었는데요. 또한, 기관지는 잦은 흡연으로 인해 나빠질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기관지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유근피를 복용해 주시면 좋은데요. 평소에 기관지가 약한 분이거나 걱정되시는 분이라면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뇨작용
이뇨작용에 유근피의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소변을 원하게 보기 힘든 분이다거나 손변을 보더라도 왠지 소변이 남아 있는 듯한 잔뇨감이 드시는 분들에게 좋은데요. 이러한 증상을 있는 분들은 유근피 달인 물을 꾸준하게 복용해주시면 좋습니다.


비염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유근피가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항균과 살균작용이 탁월한 유근피가 비염이나 축농증 치료에 그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비염이 있는 분들은 유근피의 진액을 꾸준히 마셔주면서 이 진액을 코에 발라주면 좋습니다.


염증제거
유근피의 진액을 마시면 염증제거에도 좋은데요. 특히.. 위와 장의 염증을 완화시켜 위궤양 예방에 도움이 되며, 내부장기에 있는 염증들을 제거하여 장기들을 튼튼하게 만드는데 유근피의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