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어성초의효능.. 어성초효능 BEST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1. 27.



어성초의효능.. 어성초효능 - 피부질환 개선
어성초는 아토피나 여드름, 뾰루지 등의 피부질환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어성초가 염증을 제거하는 소염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인데요. 또한, 어성초에 풍부한 쿠에르치트런이라는 성분이 피부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피를 맑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피부질환이 있는 분이라면 어성초를 달인 물을 꾸준히 복용하시거나 달인 물로 피부질환이 있는 환부를 씻어주셔도 좋습니다. 또한, 시중에 나와있는 어성초로 만든 비누나 크림을 이용하셔도 도움이 됩니다.


혈압조절
어성초는 혈압조절에도 관여를 하게 되는데요. 어성초에 풍부한 칼륨이 체내에 있는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여 혈압을 조절해 줄 뿐만아니라, 어성초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혈액을 정화시키는 작용을 하는데요. 이로인해 어성초를 꾸준히 복용하면 고혈압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어성초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이뇨작용
소변을 보기가 힘들다거나 소변을 보더라도 잔뇨감이나 통증 등의 이뇨작용에 문제가 있을 때 어성초를 복용하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이뇨작용을 촉진시키기 위해서는 물을 많이 마시거나 수분이 풍부한 음식들을 섭취해 주시면 좋은데요. 어성초를 꾸준히 복용하면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체내에 노폐물 배출과 함께 방광염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모세혈관 강화
간혹..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조그만 충격에도 쉽게 멍이 든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보통, 멍이 쉽게드는 이유는 모세혈관이 약해져서 인데요. 모세혈관은 신체내에서 실처럼 서로서로 연결되어 있는 작은혈관을 말하는데요. 이 모세혈관이 약해지면 쉽게 멍이 든다거나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각종질병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무기질이 풍부한 어성초를 복용하면 모세혈관을 깨끗하고 건강한 상태로 만들어 몸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해독작용
호흡이나 음식물 등의 섭취로 인해 우리 몸안에 중금속이나 독소들이 쌓이게 되는데요. 이러한 것들이 점차적으로 체내에 쌓이게되면 결국은 각종질병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어성초효능 중에는 해독작용이 탁월해 중금속이나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어성초를 달여서 복용하시면 독소배출에 좋습니다.

012345


상처치료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어성초의효능으로는 상처치료에 좋다는 것인데요.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상처가 생겼을 때에도 어성초를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어성초가 재생기능이 뛰어나 피부에 난 상처치료에 좋을 뿐만아니라, 살균작용을 하기때문에 상처로 인한 세균들의 침투를 사전에 막아 염증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