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매생이효능 7가지

by ٩(๑•̀o•́๑)وو 2014. 1. 28.



매생이효능 - 빈혈 및 골다공증 예방
평소 빈혈증세가 있다거나 뼈가 약한 분들이 매생이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은데요. 매생이에는 빈혈을 예방해주는 철분이 풍부할 뿐만아니라, 철분과 함께 칼륨, 요오드 등의 뼈건강에 좋은 영양소들이 풍부한데요. 이로인해 꾸준히 섭취하면 골다공증 예방 및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분들도 매생이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피부에 좋은데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매생이를 섭취하면 피부를 맑고 탱탱하게 유지시켜주며, 기미나 주근깨 등의 제거에도 매생이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매생이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19kcal 일 정도로 칼로리가 대단히 낮은 편인데요.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다른 식품의 섭취를 줄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매생이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단백질, 칼슘 등의 몸에 유익한 성분들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혈관질환 개선
우리 몸의 혈관내에 콜레스테롤이 점차 쌓이게되면 혈관이 좁아지고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의 혈관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는데요. 매생이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 노폐물 등을 제거하여 피가 맑아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져 혈관질환을 개선하는데 매생이효능이 있습니다.


스트레스
과중한 업무나 심리적압박 등의 각종 원인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되는 경우게 많은데요. 또한, 스트레스를 그때그때 제대로 풀지못하면 이것이 원인이 되어 우울증으로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스트레스나 우울증이 있는 분들에게도 매생이가 좋은데요. 매생이를 꾸준히 섭취하면 간장의 기능을 증진시키고, 신경세포들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스트레스나 우울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숙취해소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매생이효능으로는 숙취해소가 있는데요. 숙취해소하면 많은분들이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한 콩나물굴을 많이 생각하시는데요. 콩나물국도 숙취해소에 좋기는 합니다만, 숙취해소에 탁월한 아스파라긴산이 콩나물에 비해 매생이가 3배 정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