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증상에 대한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2. 5.



우리나라에서 위암이 차지하는 비율이 남성에게서는 1위, 여성에게서는 4위에 달할 정도로 발생빈도가 상당히 높은 암인데요. 위암이 발병하는 원인으로는 상하거나 부패된 음식을 먹었다거나 염분이 많은 음식을 장기간 섭취했을 때, 짜고 매운 음식 섭취, 태운 음식이나 훈제고기, 헬리코박터균 감염, 흡연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암초기증상
위암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확률이 80%일 정도로 조기에 발견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위암초기증상으로 소화불량이나 속쓰림, 체하는 정도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만, 이것만 가지고는 위암 초기증상으로 생각하지 않아 쉽게 넘어가게 되는데요.





위암은 조기에 발견이 어렵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반복적으로 소화불량이나 속쓰림 등의 동일한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위암초기증상을 의심해 보시고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암증상
위암이 초기를 지나고 2기 3기로 넘어가면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위암증상으로는 음식을 먹고나면 가스가 차거나 소화불량, 속쓰림 등의 증상이 자주 나타나고, 구토와 토혈, 상복부의 팽만감, 위액이 역류하여 자주 트림이 나오고 식욕이 떨어져 체중감소와 빈혈증세가 나타날 수 있으며, 배에 덩어리가 만져지는 등의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암이 생기면 음식물을 섭취하더라도 위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입에서 역겨운 냄새가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위암을 예방하는 방법
위에서 잠깐 언급을 했듯이 위암초기증상이 나타나지 않을수도 있다고 했는데요. 정기적인 건강검진으로 위암을 초기에 발견하면 그 완치율이 90% 정도라고 하니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유독 소금섭취량이 많다고 하는데요. 매일 소금의 섭취량을 조금씩 줄여나가면서 맵고 짠 음식들도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암 증상에 좋은 음식인 현미나 잡곡, 마늘, 양배추, 브로콜리, 고구마, 감자, 딸기 등을 매일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신선한 우유와 비타민C를 매일 드시는 것도 좋답니다.


모든 암이나 병은 조기에 발견하면 쉽게 완치될 수가 있는데요. 동일한 위암증상들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시는 습관을 들이시길 바랍니다. 건강은 나에게도 소중하지만, 가족을 위해서도 평소에 챙기시는 것이 좋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