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수수효능.. 수수의 효능 5가지

by ٩(๑•̀o•́๑)وو 2014. 2. 13.



수수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콜레스테롤 제거
콜레스테롤을 우리 몸에 필요하지만 너무 과하게 있으면 혈관이 좁아지고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혈관계질환이나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수수를 섭취하면 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관이 튼튼해지고 혈액이 맑아지면서 혈액순환 또한 좋아지게 됩니다.


항암효과
항암효과에도 수수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수수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페놀과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를 볼 수 있으며, 또한.. 수수의 씨눈에 함유된 아이그달린이라는 성분이 천연항암 식품이라고 합니다.


빈혈개선
빈혈이 있는 분들도 수수를 챙겨 드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수수가 혈액을 맑게 해줄뿐만 아니라, 혈액생성에도 작용을 하여 빈혈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소화촉진 및 설사
음식을 먹고 소화가 안된다거나 설사증세가 있을때 수수를 섭취하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수수를 먹으면 위장을 보호하고 장기능을 도와서 소화를 촉진시키거나 설사를 멈추는데 수수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수수효능으로는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수수에 풍부한 철이나 인 등의 무기질들이 단백질의 생성을 촉진시키는 작용을하여 꾸준히 수수를 섭취하면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를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