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생강 효능.. 생강차 효능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2. 18.



생강 효능.. 생강차 효능 - 감기
감기가 걸렸다거나 감기로 인해 기침이나 가래가 끓는 분이라면 생강차를 마셔주면 감기 뿐만아니라, 호흡기질환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생강차를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기침과 가래의 증세가 가라앉으면서 감기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관계질환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혈관계질환은 혈관에 콜레스테롤의 침착이 많아지면서 혈관이 좁아지고 혈액순환이 힘들어 지면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생강의 맵싸한 맛을 내는 진저롤이라는 성분이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억제시켜 혈관과 피가 깨끗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혈압이 떨어지기 때문에 각종 혈관계질환을 개선하는데 생강차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입덧
임산부들 입덧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입덧이 심한 분들도 생강차를 마셔주면 좋습니다. 생강에 함유되어 있는 진저롤이 메스꺼움을 억제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물론, 먹는 분에 따라서 효과가 없을수도 있습니다만, 효과를 보신 분들도 많으니 입덧이 있을 때 생강차를 마셔 보세요.


여성질환
여성분들의 생리통이나 수족냉증, 생리불순, 불감증 등의 여성질환에 생강효능을 보실 수 있는데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생강차를 마시면 몸이 따뜻해지고 기와 혈의 순환이 좋아져서 여성질환을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면역력증진
우리의 몸은 스트레스나 불면증 등의 각종 원인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고 이로인해 각종 질병을 걸릴 수 있는데요. 생강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체내의 백혈구의 수를 늘리면서 면역력이 증진되어 감기나 잔병치레를 줄일 수 있습니다.


부종제거
아침에 눈뜨면 유독 몸이 자주 붓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러한 분들도 생강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생강차를 마시면 체내의 각종 내장기관들을 자극시켜서 땀을 배출하고 소변을 잘 보도록 이뇨작용을 하기때문에 부종을 제거해 주는데요. 이뇨작용이 활발해지면 체내에 있는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소화촉진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생강차 효능으로는 소화에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평소 음식을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된다거나 속이 더부룩할 때 생강차를 마셔주면 좋습니다. 생강차를 마시면 소화액의 분비를 활성화시켜 소화흡수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