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탱자효능 6가지

by ٩(๑•̀o•́๑)وو 2014. 2. 26.



탱자효능 - 아토피 개선
혹시 집안에 아토피 질환으로 고생하는 아이가 있다면 탱자를 활용하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탱자가 아토피 피부질환에 그 효능이 좋다고 하는데요. 아토피가 있는 아이에게 탱자와 설탕을 1 대 1의 비율로 하여 탱자차를 만들어 꾸준히 먹이면서 탱자열매를 우려랜 물로 목욕을 시키면 아토피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변비
우리 몸에서 흐르고 있는 기가 장에서 뭉치게 되면 변비를 유발하게 되는데요. 탱자를 섭취하면 이렇게 뭉쳐져 있는 기를 분산시키는 작용을하여 변비치료에 탱자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탱자는 소화가 잘 되는 식품으로 체내의 묵은숙변 배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식중독
탱자는 식중독 치료에 도움이 되는데요. 식중독 뿐만아니라, 음식을 섭취하고 속이 더부룩하거나 복부팽만감, 배탈 등의 증세가 있는 경우에는 탱자로 차를 만들어 먹으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음식을 먹고서 식중독 증세가 있다면 탱자차를 드셔 보세요.


심혈관질환 개선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에도 탱자효능이 있는데요. 탱자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이 우리 몸속에 있는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서 콜레스테롤과 혈압의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이 맑아지면서 혈액순환이 좋아지기 때문에 심혈관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골다공증 예방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는 칼슘이 있는데요. 탱자에 칼슘이 풍부하기 보다는.. 탱자를 섭취하면 칼슘이 뼈에 흡수가 잘 되도록 도와주는 작용을 하기때문에 뼈를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해 골다공증을 예방해주고 어린이들의 골격형성에도 좋습니다.


간 건강
간 건강에도 좋은 탱자는 술자리가 잦은 분들도 챙겨드시면 간 건강에 좋은데요. 탱자를 챙겨 드시면 간세포들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면서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간기능을 개선시켜 준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