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죽염효능.. 죽염의효능 7가지

by ٩(๑•̀o•́๑)وو 2014. 2. 28.



죽염효능.. 죽염의효능 - 정혈작용
우리 몸속에 있는 피가 탁해지면 각종 성인병이나 질병들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피를 맑게 만드는 것을 정혈작용이라고 합니다. 죽염이 혈관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이나 이물질들을 제거하여 피를 맑게히주고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살균작용과 소염작용
죽염은 세균이나 염증을 제거하는 살균작용과 소염작용을 하는데요. 가정에 죽염치약을 이용하시는 곳도 있을텐데요. 죽염의 뛰어난 항균력으로 충치나 풍치 등의 구강질환에 좋을 뿐만아니라, 상처로 인하여 곪은환부에 죽염을 뿌리면 염증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식욕촉진
음식을 섭취하고 소화가 안된다거나 입맛이 떨어졌을 때에도 죽염의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죽염을 섭취하면 위액의 원료인 위염산을 생성을 촉진시켜 음식물의 소화를 촉진시키고 떨어진 식욕을 되찾아 준다고 합니다. 요리를 하실 때 죽염을 섞어주면 식욕이 당기면서 음식맛 또한 깔끔해 집니다.


체질변화
산성식품의 꾸준한 섭취는 우리의 몸을 산성체질로 만들어 몸의 피로감이 증가하면서 고혈압이나 당뇨, 심장병 등의 각종 질병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죽염을 꾸준히 챙겨 드시면 이러한 산성체질을 약알칼리성 체질로 변화시켜 몸의 저항력과 면역력이 길러지기 때문에 건강한 체질로 바뀐다고 합니다.


해열작용
죽염효능 중에는 해열작용 또한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감기로 인하여 열이 난다거나 특별한 이유없이 체온이 올라갔을 때, 높은 체온으로 인하여 생길 수 있는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죽염을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백혈구 증가
체내에 있는 백혈구의 수치가 떨어지게 되면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감기와 같은 각종질병을 노출되기 쉬운데요. 죽염이 병균을 죽이는 백혈구의 수를 늘리고 살균력을 강화시켜서 몸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해독작용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죽염의효능으로는 우리 몸에서 독을 없애주는 해독작용이 뛰어나다는 것인데요. 우리 몸안에 발샌한 독이나 각종 병으로 인한 체내의 독들을 빠른속도로 해독하여 각종질병의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토피나 비염, 천식 등에도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