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콜라비효능 BEST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3. 1.



콜라비효능 - 피부미용
콜라비에는 각종 비타민과 함께 수분이 풍부해 피부미용과 노화를 방지해 주는데요. 콜라비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는 피부의 미백효과와 함께 고운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E는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의 노화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눈기능 개선
콜라비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A 성분은 시력이 떨어지는 등의 시력을 보호해주고 안구건조증 등의 안구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눈으로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콜라비를 꾸준히 섭취하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골다공증
콜라비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과 철분 등의 성분으로 인해 뼈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뼈가 약한 연세가 있으신 분들의 골다공증을 개선해주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달 및 골격형성에 콜라비 효능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콜라비는 다이어트에 활용하셔도 좋은데요. 콜라비는 칼로리가 낮으면서 콜라비의 90%가 수분으로 이뤄져 있으며 풍부한 섬유질은 섭취한 음식물의 소화를 도와주는데요. 특히, 콜라비에 함유되어 있는 회분이 포만감을 높여 과식을 막을 수 있어 체중감량에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변비
다이어트를 하면 찾아오는 증상중에 하나가 변비인데요. 변비를 꾸준히 챙겨 드시면 다이어트와 함께 변비까지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콜라비에 풍부한 섬유질이 음식물의 소화를 도와주면서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배변활동이 좋아지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이라면 콜라비를 꾸준히 섭취해 보시길 바랍니다.


성인병
콜라비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작용을하고, 풍부한 칼슘과 비타민이 혈압수치를 조절해주면서 혈압상승을 막아주기 때문에 고혈압 등의 각종 성인병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콜라비는 혈압이 높은 분들이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불면증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콜라비효능으로는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불면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그 중에서도 신경이 예민하다거나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콜라비가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을하여 스트레스 및 불면증을 해소하는데 그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