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보리효능.. 보리차 효능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3. 5.



보리효능.. 보리차 효능 - 피부미용
보리는 피부미용에 좋아 보리차를 즐겨 마시거나 밥을 지으실 때 보리와 쌀을 함께 지어서 먹으면 피부가 좋은데요. 보리는 특히 피부의 수분공급과 함께 건조하거나 거친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또한, 화장독이 올랐다거나 피부의 알레르기 증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노화예방
보리는 피부미용과 함께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노화는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가 원인이 되어 노화를 촉진시키게 되는데요. 보리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화합물이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하여 노화예방에 보리차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변비
변비는 불규칙한 생활습관이나 스트레스, 운동부족 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보리에 풍부하게 함유된 섬유질이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를 개선 및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변비가 있는 분이라면 커피보다는 보리차를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장염
장염에 걸렸을 때에도 보리차를 마셔주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장염으로 인해 설사나 구토 등의 증상이 있을 때 보리차를 마셔주면 체내에 수분공급을 해주고 장을 튼튼하고 활발하게 만들어 증상을 완화시키고 장염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장염에는 설탕이나 꿀을 첨가하지 않은 순수 보리차를 마시도록 하세요.


중금속 중화
집에서 보리차를 끓일 때 수돗물에 보리를 넣고 끓이게 되는데요. 이렇게 끓이면 물속에 포함되어 있는 중금속과 함께 각종 해로운 것들을 중화시킨다고 하는데요. 보리가 타면서 생성되는 탄소가 중금속 등을 빨아들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다이어트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보리차 효능으로는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것인데요.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보리차는 비만인 분들이 챙겨드셔도 참 좋습니다. 보리는 칼로리가 상당히 낮을 뿐만아니라, 체내에 있는 기름기를 제거하고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데요. 특히,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드신 후에는 보리차를 마셔주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