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소나무담쟁이넝쿨효능 6가지

by ٩(๑•̀o•́๑)وو 2014. 3. 17.



담쟁이넝쿨은 소나무나 참나무 등에서 자라는 것이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바위나 돌, 담 등에서 자라는 담쟁이넝쿨에는 독성이 있으니 주의하셔야 한답니다. 오늘은 소나무담쟁이넝쿨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에 좋아요.
담쟁이넝쿨이 혈당을 떨어뜨리는 작용을 하여 당뇨가 있는 분들이 챙겨드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당뇨가 있다거나 걱정되시는 분이라면 그늘에 말린 담쟁이넝쿨의 줄기와 열매 등을 우려낸 물을 꾸준히 복용하도록 하세요.





어혈제거에 좋아요.
우리 몸안에 있는 피가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고 한곳에 맺힌 것을 어혈이라고 하는데요. 이 어혈은 넘어진다거나 타박상을 입었을 때 나타나게 되며, 어혈이 원인이 되어 뇌출혈이나 동맥경화, 자궁암, 두통 등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소나무담쟁이넝쿨효능 중에는 어혈을 풀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몸안에 있는 딱딱한 덩어리나 통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관절염에 좋아요.
담쟁이넝쿨은 어혈제거에 좋을 뿐만아니라, 통증을 없애하는 진통작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작용으로 인해 평소 일상생활에서 관절염으로 고생하시는 분이라거나 근육통 등의 증상이 있을 때 담쟁이넝쿨을 우려낸 물을 마셔주면 좋습니다.


골절상에 좋아요.
사고나 부상 등으로 인하여 뼈가 부러지는 골절상에도 담쟁이넝쿨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담쟁이넝쿨의 줄기를 빻아서 골절상을 입은 환부레 바르고 난 후 그 부위를 고정시켜주면 좋은데요. 골절상으로 인한 멍이나 통증을 가라앉히면서 치료가 빨라진다고 합니다. 물론, 뼈가 부러졌다면 가장 먼저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우선이랍니다.


항암효과를 볼 수 있어요.
소나무의 송진에는 피톤치드라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담쟁이넝쿨이 소나무를 오르면서 이 송진을 빨아들인다고 합니다. 담쟁이넝쿨을 가루로 만들어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빈삭치료에 좋아요.
빈삭이라는 것은 하루에 소변을 보는 횟수가 증가하는 것을 요의 빈삭이라고 하는데요. 소나무담쟁이넝쿨효능 중에는 이러한 빈삭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에 우려낸 담쟁이넝쿨을 3일 정도 식사 후에 마셔주면 빈삭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하루에 소변보는 횟수는 5 ~ 10회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