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대출이자계산기 미리 확인하세요~!

by ٩(๑•̀o•́๑)وو 2014. 3. 18.



많은분들이 자의나 타의에 의해서 대출을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필자가 많이 안타깝게 생각하는 부분중에 하나가.. 대출을 받으시더라도 본인이 감당할 수 있을 정도의 대출을 이용하셔야 한다는 점 입니다. 즉, 은행이나 보험사, 캐피탈, 저축은행 등에서 담보대출이나 보험대출, 차량대출, 신용대출을 받으시더라도 대출이자계산기로 미리 매달불입금액 정도는 확인을 하고서 자신의 소득에서 감당할 수 있는지 판단을 하셔야 합니다. 이미 대출을 받고난 후에 후회한다는건 의미가 없다는 뜻인데요.





대출을 이용하시더라도 최소한 매달불입금액은 얼마인지 총이자는 얼마인지 정도는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그래서 국민은행 대출이자계산기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아래의 국민은행 이자계산기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omoney.kbstar.com/quics?page=C021527&QSL=F
 


링크를 클릭하시면 위와같은 국민은행 이자계산기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금융사에서 대출을 받고자하는 대출금액과 대출기간, 대출금리, 상환방법을 체크하시고 계산버튼을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대출금액 - 1,000만원
대출기간 - 3년
대출금리 - 7%
상환방법 - 원리금 균등상황으로 해서 한번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위와같이 대출정보를 정확히 입력하시고 계산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대출이자계산기 결과를 한번 볼까요?


이렇게 계산결과가 나왔는데요. 여기서 주의깊게 보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상환금과 총이자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상환금은 매달불입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본인이 대출을 받으신 후 매달 308,771원을 납입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총이자는 대출금액 1000만원을 대출기간 3년 동안 매달 불입을 했을 때 총이자 입니다. 1,115,755원 이군요.


위와같이 회차별로 대출내역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대출이자계산기 이용하는 방법이 어렵지는 않은데요.
중요한것은 어떻게 이용을 하느냐 입니다.

자신의 소득과 지출은 어느정도 정해진 금액이 있는데요.
이 상황에서 새로운 대출을 받았을 때 과연 내가 무리없이 상환을 할 수 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하다고 봅니다. 많은분들이 당장의 힘든상황만 생각하고 무리하게 대출을 받아서 더욱 힘들어 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만큼의 대출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매달불입금액이 힘든 상황이라면 대출기간을 늘리면 매달불입금액을 줄일 수는 있습니다만, 대출기간이 늘어나게 되면 총이자가 늘어난다는점 참고하시구요. 상환방법은 원금균등상환이 총이자 면에서는 가장 저렴합니다만, 상환방법은 고객이 결정하기 보다는 금융사에서 채택하는 방식을 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상으로 대출이자계산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만약 고금리대출로 힘들다면 새희망홀씨나 햇살론, 바꿔드림론인 저금리대출로 갈아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