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초석잠 효능과 부작용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3. 24.



치매예방
초석잠에는 콜린과 페닐에타노이드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우리 몸에서 뇌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작용을 하게 되는데요. 이로인하여 초석잠을 꾸준히 챙겨 드시면 뇌경색 및 노인성 치매를 예방해 줄 뿐만아니라, 수험생들의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에도 좋은 효능을 보게 됩니다.


혈관계질환 예방
혈관안에 콜레스테롤의 과해지면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혈압이 높아져서 고혈압, 뇌졸중, 동맥경화와 같은 각종 혈관계질환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초석잠이 이러한 콜레스테롤이 혈관내에 쌓이는 것을 막아 혈관계질환을 예방하는데 초석잠의효능이 있습니다.





간질환 개선
보도에 의하면 간 질환으로 인하여 사망에 이르는 확률이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초석잠에 함유되어 있는 스타키드린과 아르긴산이라는 성분들이 간에 나쁜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간장의 기능을 강화시켜 간경화 및 지방간 등의 간질환을 개선하는데 초석잠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질환 개선
가정에 혹시 아토피 피부질환나 피부트러블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초석잠을 활용하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피부질환이 있는 분이라면 초석잠을 끓인 물을 꾸준히 마셔주면서 이 물을 이용하여 샤워나 세안을 하면 아토피 등의 각종 피부질환 개선에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여성질환 완화
여성분들의 불규칙적인 생리주기나 생리불순 등의 각종 여성질환을 개선하는데 초석잠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관련 증상이 있는 여성분이라면 초석잠을 우려내어 그 물을 꾸준히 복용하시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심신안정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다거나 신경이 예민해지면 불면증에 빠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초석잠 우려낸 물을 마셔보도록 하세요. 이 물을 마시면 심신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하여 스트레스 및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초석잠 부작용
독석이 없는 초석잠을 꾸준히 복용하면 몸의 오장육부를 조화롭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건강하고 장수하게 만들어 준다고 하는데요. 다만, 여성의 자궁을 수축시켜 임산부들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몸이 너무 허한 분들에게 초석잠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부작용이 걱정되시는 분이라면 한의원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