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호두 효능 6가지와 칼로리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4. 1.


호두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혈관계질환 개선
고혈압이나 뇌졸중, 동맥경화와 같은 각종 혈관계질환은 혈관내에 콜레스테롤이 과다하게 쌓이면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호두를 챙겨 먹으면 이러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혈관과 혈액이 깨끗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져 각종 혈관계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뇌발달
일반적으로 호두나 땅콩, 아몬드 등의 견과류들을 꾸준히 챙겨 먹으면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켜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데요. 두뇌발달에 좋기때문에 수험생들이나 연세있는 분들의 치매예방에도 좋습니다. 다만, 호두의 칼로리가 높아 하루에 3알 정도를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호두 칼로리는 100g 당 652kcal 입니다.





유방암 예방
호두에는 오메가3 지방산을 비롯하여 각종 암을 막아주는 항상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호두를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에 종양이 번식하는 것을 막아 예방암을 예방해 줄 뿐만아니라, 호두에 함유된 아포토시스는 암세포의 수를 줄여주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피부미용이나 노화예방에도 호두의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피부의 노화는 체내의 활성산소가 원인이 되어 촉진될 수 있는데요. 호두에 함유된 비타민E와 지방산이 이러한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면서 피부를 곱게 만들어 줍니다.


탈모
탈모가 걱정되시는 분들도 호두를 매일 3알정도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은데요. 호두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함께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머리카락에 탄력을 주기때문에 탈모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탈모증세가 있는 분이라면 호두기름을 머리에 바르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정력증진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호두 효능으로는 남성분들의 정력증진에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호두를 먹으면 체내에 쌓인 노폐물들을 배출시키고 신장과 폐의 기능을 강화시켜 정력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정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중년기의 남성분들이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호두의 칼로리는 얼마인가요?
위에서 언급을 했듯이 호두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652kcal 인데요.
호두가 많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높은 칼로리로 인해 과잉섭취는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면 하루에 3알 정도를 꾸준히 드시도록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