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산마늘효능 BEST 6

by ٩(๑•̀o•́๑)وو 2014. 4. 30.


명이나물이라고도 불리우는 산마늘은 마늘냄새가 강한 것이 특징이면서 울릉도의 특산물로도 유명한데요. 오늘은 산마늘이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마늘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노화예방
노화는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가 원인이 되어 노화를 촉진시키게 되는데요. 산마늘에는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각종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서의 산화활동을 억제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한, 산마늘에 함유된 비타민E는 세포의 노화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혈관계질환 예방
인체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이 혈관내에 점차적으로 쌓이게되면 혈관이 좁아지고 혈액순환이 되지않아 혈압이 높아지면서 동맥경화나 고혈압, 뇌졸중 등의 각종 혈관계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산마늘은 챙겨 먹으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줌으로써 각종 혈관질환을 치료 및 예방하는데 산마늘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상처치료
몸에 염증이 생겼다거나 상처, 타박상 등을 입었을 때 산마늘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몸에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산마늘을 곱게 빻은 후 환부에 고정시켜주면 빨리 치료가 된다고 합니다. 물론, 직접 섭취하셔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향상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외부의 바이러스나 세균 등이 몸안으로 침투가 쉬워지기 때문에 각종 질병을 노출될 위험 또한 커지게 되는데요. 산마늘에는 각종 비타민과 함께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의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소화 및 식욕
일상샐활을 하다보면 어느순간 소화가 잘 안된다거나 입맛이 떨어질때가 있는데요. 이렇게 소화가 안되거나 입맛이 없을 때 산마늘에 챙겨 드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새콤달콤한 산마늘이 위를 강화시켜 소화를 도와주면서 식욕을 자극시켜 준다고 합니다.


자양강장
대표적인 산마늘효능으로는 자양강장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예로부터 자양강장제로 산마늘이 이용되었다고 합니다. 산마늘이 특히 비장과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켜 준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