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고혈압에 좋은 음식 7가지

by ٩(๑•̀o•́๑)وو 2013. 1. 14.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은 뇌졸증이나 심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성인병 중의 하나이며,
이런 고혈압에는 식이요법을 이용해 혈압을 낮춰주고 고혈압에 좋은 음식을 충분히 골고루 섭취하여 고혈압 지연과 개선에 노력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고혈압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 양파
양파에는 혈관의 내벽에 쌓인 혈전을 녹여 혈관의 상태를 개선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양파의 쿼르세틴 성분은 지방의 축적을 막아 항상화 작용을 해주며 활성산소를 억제해 고협압에 좋은 음식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 고구마
고구마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 성분은 우리 혈관에 있는 염분을 배출하는데 뛰어나며,
식이섬유도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으며 배변활동을 도와 변비를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 감자
감자도 고구마와 함께 칼륨 성분이 풍부해 우리 몸의 염분을 배출해 주고 고혈압에 좋은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 검정콩
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고 불리며 콩에는 식물성 단백질 성분이 풍부해 근육형성이나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은데요.
다이어트 효과로 인해서 비만에서 벗어나면 자연스레 혈압의 수치도 떨어져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 메밀
메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고 루틴 성분이 혈관의 탄력성을 유지시켜줘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음식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 밤
밤에 함유된 칼륨 성분은 우리 몸에서 나트륨을 배출하여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며,
특히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해 고혈압에 좋은 음식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우리 몸에 해로운 포화 지방산을 합께 흡착하여 배출해 주는 효능이 있으며, 특히 등푸른 생선에는 DHA 성분이 풍부해 두뇌발달 향상에도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