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겨우살이효능 8가지와 부작용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5. 9.


겨우살이는 뽕나무와 참나무, 버드나무, 자작나무, 밤나무, 떡갈나무 등에 기생하면서 살아가는 식물로 이 중에서도 뽕나무와 참나무에서 자란 겨우살이가 우리 몸에 좋은 효능들을 발휘하는데요. 특히, 밤나무와 버드나무에서 자란 겨우살이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하니 피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겨우살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질환 개선
혈관내에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과다해지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심장병 등의 무서운 혈관질환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겨우살이를 꾸준히 복용하면 이러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줌으로써 혈관과 혈액이 깨끗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혈압수치가 낮아져서 각종 혈관계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혈작용
몸에 난 피를 멎게해주는 지혈작용에 대한 겨우살이효능이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몸에 상처로 인해 피가 난다거나 코피가 날 때 뿐만아니라, 여성분들의 월경으로인한 출혈이 심한 경우에도 겨우살이를 달여서 복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당뇨
당뇨가 있는 분들은 혈당수치에 예민해 질 수 밖에 없는데요. 겨우살이 달인 물을 복용하면 혈당수치를 감소시켜서 정상적인 수치로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당뇨를 예방 및 개선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겨우살이를 꾸준히 복용해주면서 운동을 병행한다면 더욱 좋습니다.


이뇨작용
소변을 제대로 보지못하면 체내에 있는 노폐물들이 배출되지 못하면서 몸이 자줏 붓는다거나 각종질병을 유발활 수 있는데요. 겨우살이 효능중에는 이뇨작용에 대한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소변배출과 함게 몸이 붓는 부종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탈모예방과 잇몸염증 제거
겨우살이를 달인 물을 꾸준히 복용하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막아 탈모를 예방해주고 잇몸에 난 염증을 치료해 주면서 이를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특히, 차가운 음식을 섭취하면 심하게 이가 시린분들 계실텐데요. 이런분들도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관절염과 신경통 개선
관절염이나 신경통이 있을 때 겨우살이를 달인 물을 복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만,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 분이라면 겨우살이로 1년 정도 술을 담궈서 드시면 더욱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겨우살이가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면서 신장과 간에 좋은 영향을 끼쳐 류머티스 관절염이나 신경통, 요통 등에 좋다고 합니다.


항암효과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겨우살이효능으로는 항암작용을 한다는 것인데요. 겨우살이가 체내에 암이 생기는 것을 막아줄 뿐만아니라, 암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는데요. 겨우살이는 암환자 분들이 챙겨 드셔도 좋으며, 평소 신장과 폐가 안좋은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겨우살이 부작용
서두에 언급을 했듯이 밤나무와 버드나무에서 자란 겨우살이의 복용은 피하도록 하시구요. 겨우살이의 부작용은 모든 분들에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체질적으로나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을 드시면 충혈이나 홍반, 발열, 두드러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부작용이 나타나는 분들은 복용을 잠시 중단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