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산딸기 효능 6가지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5. 27.


어제 퇴근길에 집앞에 마트를 지나치는데 맛깔스럽게 생긴 산딸기와 체리를 팔고 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산딸기를 좋아하는 편인데요. 이제 곧 여름이 되면 산딸기를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테니 오늘은 산딸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왕 먹는거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알고먹으면 더욱 좋잖아요. ^^


혈관계질환 개선
우리는 평소에 혈관의 중요성을 모르고 지내는데요. 하지만, 혈관내에 노폐물들이 많아지면 혈액순환이 힘들어지고 이로인하여 혈압수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동맥경화, 고혈압, 고지혈증, 뇌졸중, 심장병 등의 각종 위험한 혈관질환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산딸기가 혈관내에 쌓인 노폐물들을 배출시켜 혈관이 깨끗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져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노화방지
우리는 나이를 먹음으로써 자연스럽게 노화를 맞게 되는데요. 하지만, 인체에 유해한 활성산소가 원인이 되어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평소에 산딸기를 챙겨 먹으면 산딸기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갱년기장애 개선
여성분들의 갱년기 장애를 개선 및 불임 등에 산딸기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산딸기를 챙겨 먹으면 난소의 배란을 촉진시켜 불임에 좋은 영향을 줄 뿐만아니라, 산딸기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피토에스트로겐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갱년기 장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야뇨증 개선
야뇨증이란 낮시간에는 소변을 잘 가리다가도 밤에만 오줌을 지리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러한 야뇨증이 있는 아이들에게 산딸기가 좋답니다. 산딸기를 먹으면 소변의 양과 함께 배설시간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600g 정도의 산딸기를 말리고 가루로 만든 다음 흑설탕 한근과 약한 불에 볶은 진액을 식사 후 한 숫가락씩 먹이면 좋다고 합니다.

01234


다이어트와 변비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산딸기 효능으로는 많은 여성분들의 관심사인 다이어트와 함께 변비에 좋다는 것인데요. 산딸기의 칼로리는 100g에 22kcal 일 정도로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포만감을 주기에 적당하며,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에 도움이 되는데요. 다이어트와 변비에 관심이 많은 여성분들은 평소에 꾸준한 운동과 함께 제철 야채나 과일 등을 챙겨 먹으면 좋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