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완두콩 효능 6가지와 칼로리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6. 2.


짜장면이나 짬뽕을 먹기 위해서 중국집에 자주 가시나요? 필자는 한달에 한번 정도 배달해서 먹는 정도인데요. 어제는 가족들과 지인분들을 만나 중국집에서 코스요리를 먹었답니다. 사실, 태어나서 처음으로 먹어 봤습니다. ㅎㅎ 음식사진은 못 찍었습니다만, 음식을 먹는 중에 느낀점이 중국집 음식에는 완두콩을 많이 사용한다는 것을 느꼈는데요. 깐풍기, 유산슬, 탕수육, 심지어 짜장면에까지 완두콩이 들어 있던데요. 그래서, 오늘은... 생각이 난 김에 완두콩 효능과 함께 완두콩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완두콩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고혈압
평소에 혈압수치가 높은 분이라면 완두콩으로 밥을 지어드시면 좋다고 하는데요. 완두콩이 혈관을 튼튼하게 해줄 뿐만아니라, 완두콩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이 체내에 있는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혈압이 높은 분이라면 칼륨이 풍부한 음식이나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눈 건강
요즘은 길거리나 버스, 지하철 안에서 스마트폰을 만지고 있는 분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오랜시간 이용하면 눈에 피로가 쌓이면서 눈과 관련된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완두콩에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A가 풍부해 시력을 보호 및 야맹증 등에 완두콩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변비
변비때문에 말 못할 고생을 하고있다면 완두콩을 꾸준히 섭취해 보세요. 완두콩에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활발하 만들어 변비를 해소하고 장을 깨끗하게 만들어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콩류 중에서는 완두콩에 함유된 식이섬유소가 가장 풍부하다고 합니다.


뼈 건강
뼈는 한번 나빠지면 되돌리기 힘들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완두콩에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슘이 풍부해 나이드신 분들의 골다공증이나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 좋은데요. 가정에 어르신이나 아이들이 계시다면 가끔씩 완두콩으로 지은 밥을 챙겨 주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뇨작용
평소에 소변을 보기 힘들다거나 몸이 자주 붓는 분들도 완두콩으로 만든 요리를 섭취하시면 좋은데요. 완두콩을 이뇨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이뇨작용이 활발해지면 몸속에 있는 노폐물 배출이나 붓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병
마지막으로 안내해드릴 완두콩 효능으로는 각종 피부병을 개선 및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피부병이 있다거나 평소에 피부가 약하신 분들도 평소에 완두콩으로 밥을 지어 드시면서 목욕을 하실 때 완두콩 삶은 물에 담그고 있으면 피부병 치료와 함께 보습효과 및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완두콩칼로리
100g 기준으로 완두콩 칼로리가 120kcal 라고 하는데요. 완두콩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에도 좋습니다만, 포만감에도 기여하여 다이어트에 활용하셔도 좋은데요. 꼭, 다이어트가 아니여도 콩류가 건강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평소에 적당히 챙겨 드시면 몸 건강에 좋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