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참외효능 10가지 및 칼로리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6. 13.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과일중의 하나가 참외인데요. 여름이 제철이라 과일진열대에서 쉽게 볼 수 있으며, 많은분들이 구입을 하실텐데요. 참외를 구입할때는 참외꼭지가 싱싱하고 색깔이 선명한 것이 좋다고 합니다. 참외를 드실 예정이라면 참외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참외 칼로리는 얼마인지 알고 드시면 더욱 좋겠죠? ^^


항암효과
참외가 항암작용을 한다는 얘기를 들어 보셨나요? 참외를 즐겨 먹으면 항암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참외에는 항암작용으로 탁월한 쿠쿨비타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 성분이 암세포가 증식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식중독
여름철에는 음식을 조금만 잘못먹어도 식중독에 걸릴 위험이 있는데요. 식중독을 예방하는데 참외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참외를 먹으면 우리 몸속에 있는 유해균을 없애주기 때문에 식중독을 사전에 막을 수 있습니다.


빈혈 및 산모에게 좋아요
참외는 평소 빈혈증세가 있다거나 어지럼증을 느끼시는 분, 혹은 산모분들이 챙겨 드시면 좋은데요. 특히.. 산모분들에게 꼭 필요한 성분중의 하나가 엽산인데요. 참외에는 이러한 엽산이 풍부해 빈혈에 효능이 뛰어나고, 태아의 신경손상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피로회복
평소에 피로가 잦은 분이라면 비타민C를 챙겨 드시면 좋은데요. 참외에는 비타민C의 함유량이 높기때문에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갈증해소와 이뇨작용
참외를 먹다보면 수분이 많다는걸 몸소 느낄수가 있는데요. 참외에는 수분을 비롯한 칼륨이 풍부해 갈증을 해소해주고 이뇨작용에도 참외효능을 볼 수 있답니다. 특히, 이뇨작용이 활발해지면 몸속에 있는 노폐물 배출이나 몸이 자주 붓는 부종에도 도움이 됩니다.


간 건강 및 심장질환
참외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이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간기능을 보호해 줄 뿐만아니라, 심장질환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직장암이나 간암 등의 암세포들이 우리 몸에서 활성화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및 피부미용
많은 여성분들의 최대 관심사가 다이어트와 함께 피부미용이 아닐까 하는데요.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참외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참외칼로리는 100g당 31kcal 일 정도로 낮으면서도 적당히 먹으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과식을 막을 수 있답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C는 여름철 따가운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된 피부세포의 재생을 도와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참외 칼로리
위에서 잠깐 언급을 했듯이.. 참외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31kcal 인데요. 참외 크기에 따라서 무게가 조금 차이가 납니다만, 중간크기의 참외 1개의 무게가 250g 정도인데요. 참외 1개 칼로리는 약 75kcal 정도랍니다. 그럼, 맛나게 드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