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수박씨 효능 BEST 5가지

by ٩(๑•̀o•́๑)وو 2014. 7. 7.


여름철 대표적인 과일중의 하나가 수박이 아닐까 하는데요. 현재 필자의 집 냉장고에도 수박화채를 만들어서 날씨가 덥거나 간식으로 먹곤 하는데요. 수박은 과육 뿐만아니라, 수박씨와 껍질 모두 효능을 가지고 있어 버릴게 없는 과일중에 하나랍니다. 특히, 수박먹을 때 수박씨를 일일이 골라내고 먹는 분들 많으신데요. 수박씨 효능을 참고하셔서 가능하다면 수박을 드실 때 씨도 함께 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우리 몸속에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높아지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각종 성인병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수박씨가 이러한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그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수박씨에는 단백질과 지질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 성분이 풍부해 체내의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줌으로써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말린 수박씨를 달이거나 볶아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저희집 아이들도 그렇습니다만, 수박을 먹을때 수박씨를 모두 발라내고 먹는 어린이들이 많을텐데요. 아이러니하게도 수박씨효능 중에는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수박씨에 각종 비타민과 칼슘, 단백질, 무기질 등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특히, 수박씨를 그냥 삼키기 보다는 씹어먹어야 효능을 볼 수 있다고하니, 먹기싫어하는 아이들에게 타일러서 먹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수박씨가 가래를 멈추게 해주고 변비에 좋다고 하는데요. 평소에 가래가 잦은 분이거나 변비가 있는 분들이라면 수박을 드실때 수박씨도 함께 먹으면 좋은데요. 단, 수박씨를 그냥 삼키지 마시고 꼭 씹어서 드셔야 한답니다.


수박씨에는 쿠쿠르비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혈액을 맑게 만들어주며, 구충작용과 암 발생을 억제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특히, 방광염의 염증을 완화시키는 수박씨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수박씨가 피부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수박씨를 챙겨 먹으면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부드러운 피부를 가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여드름이나 피부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서 수박을 먹을 때 수박씨도 꼭꼭 씹어먹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간단하게나마 수박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시한번 말하지만, 수박씨는 꼭꼭 씹어먹어야 소화흡수가 잘 된다고하니, 그냥 삼키지 마시고 씹어드시길 바랍니다. 도저히 수박씨를 씹어서 드시기가 힘들다면 수박씨를 말린 후 달이거나 볶아서 드시도록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