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얼굴붓기빼는법 7가지 및 얼굴 붓는 이유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7. 8.


아침에 일어나면 유독 얼굴이 잘 붓는사람이 있는데요. 특히, 중요한 만남이나 약속이 오전에 잡혀있다면 그 스트레스는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인데요. 얼굴이 잘 붓는 이유는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등을 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얼굴이 붓는 이유와 함께 얼굴붓기빼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이 붓는 이유

우리가 흔히들 알고 있는 잘못된 식습관을 들 수 있는데요. 음식을 너무 짜게 먹는다거나, 전날 야식을 먹으면 염분의 섭취량이 많아져 얼굴이 잘 붓게 되는데요. 특히, 음식을 짜게 먹으면서도 물조차 자주 마시지 않으면 몸이 자주 붓는다고 합니다. 잠들기 전에 야식을 먹으면 소화 및 신체기능을 떨어뜨리고 위장에 부담을 주기때문에 잠들기 3시간 이전에는 야식을 안먹는것이 좋습니다.


몸의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거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아도 얼굴이 부을 수 있는데요. 특히, 기름진 음식을 자주 섭취하거나 운동이나 활동량이 적은 분들에게서 자주 나타난다고 합니다.


잠을 자는 자세도 얼굴이 붓는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높은 베개를 이용한다거나 얼굴을 베개에 묻고 잠을 자면 얼굴이 붓는다고 합니다. 또한, 한자세로 오랜시간 잠을 자면 혈액순환이 힘들어져서 부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얼굴 붓기 빼는법

규칙적인 운동을 하세요.
운동을 하게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지기 때문에 얼굴이 붓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요. 하루 30분 만이라도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꾸준한 운동은 얼굴 붓기에도 좋습니다만, 몸 또한 건강해 진답니다.


음식은 싱겁게 먹으세요.
필자도 싱거운 음식보다는 짠 음식을 좋아하는 편인데요. 짠 음식은 건강에도 좋지 않답니다. 특히, 나트륨이 풍부한 국물은 얼굴을 더욱 잘 붓게 만든다고 하니, 되도록이면 음식은 싱겁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야식도 줄이시는게 좋아요~~


물을 자주 마셔주세요.
물을 자주 마시는것도 얼굴붓기빼는법 중의 하나인데요. 물을 자주 마시면 이뇨작용이 활발해져 몸속에 있는 노폐물들을 배출시켜 주면서 몸이 붓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얼굴이 부었다면 물을 자주 마시면 붓기를 빠른시간에 가라앉힐 수 있답니다. 특히, 짠음식을 먹었다면 꼭 물을 챙겨 마시도록 하세요.


냉온수로 얼굴을 씻어주세요.
아침에 얼굴이 부었다면 냉수와 온수를 번갈아 가면서 얼굴을 씻어주세요. 따뜻한 물과 차가운 물로 번갈아가며 씻으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지며, 모공이 수축되어 붓기가 빨리 빠진다고 합니다. 단.. 마무리는 차가운물로 끝내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마시고 난 녹차티백을 이용해보세요.
녹차를 마시고나면 녹차티백을 버리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얼굴이 자주 붓는 분이라면 버리지 마시고 이용하시면 좋은데요. 녹차티백을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붓기가 있는 얼굴부위에 올려두면 피부를 진정시키고 붓기를 가라앉혀 준다고 합니다.


얼음으로 얼굴을 문질러 주세요.
아침에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분이라면 얼음으로 얼굴을 가볍게 터치하듯이 문질러주면 붓기가 빠진다고 하는데요. 다만, 너무 차가우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얼음주머니에 얼음을 넣고 가볍게 문질러 주세요.


합곡혈을 지압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얼굴 붓기 빼는법으로는 합곡혈을 지압하는 방법인데요. 손을보면 엄지와 검지손가락 사이에 움푹 들어간 부위가 합곡혈이라고 하는데요. 이 합곡혈을 엄지손가락으로 반복해서 꾹꾹 눌러주면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붓기가 빠진다고 합니다. 이 방법은 출근길이나 이동하는 동안에도 활용해 볼 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얼굴 붓는 이유와 얼굴붓기빼는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