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눈 붓기 빨리 빼는법 5가지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8. 5.


아침에 유독 눈이나 얼굴이 잘 붓는 분들 계실텐데요. 특히, 아침부터 출근이나 학교에 등교를 해야한다면 신경이 많이 쓰일 수 밖에 없을텐데요. 눈 붓기 빨리 빼는법도 중요하겠지만, 사전에 눈이 붓는 이유를 알고서 피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을텐데요. 오늘은 눈이 붓는 이유와 함께 눈붓기빨리빼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이 붓는 이유
- 과도한 나트륨의 섭취는 눈이 붓는 원인이 되는데요. 짜거나 매운 음식인 라면이나 찌개, 국, 햄버거 피자 등은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너무 늦은 시간에 저녁을 먹는다거나 야식을 먹으면 아침에 눈이 부을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 눈이 붓는 증상이 지속적으로 일어난다면 신장쪽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수개월동안 지속적으로 눈이 붓는다면 병원을 방문해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 눈두덩의 위아래는 소화기와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요. 음식을 섭취하고 소화가 잘 안된다거나 배에 가스가 차고 대변을 시원하게 보지 않으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 이 외에도 울다가 잠이 들었다거나 엎드려서 잘 때, 눈의 지방이 많은 경우에 눈이 잘 붓는다고 합니다. 그럼, 눈 붓기 빨리 빼는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숟가락을 이용하세요.
눈이 자주 붓는 분이라면 숟가락을 4개정도 냉동실에 미리 넣어두세요. 양쪽눈에 차가워진 숟가락을 하나씩 5분정도 올려두면 되는데요. 너무 차갑다면 가끔씩 숟가락을 들었다놨다를 반복해 주시고, 너무 세게 누르면 자국이 남을 수 있으니 살짝 올려두거나 마사지하듯이 비벼주시면 좋습니다. 냉기가 완전히 빠지면 다른 숟가락으로 반복해주세요.


녹차티백을 이용하세요.
녹차를 드시는 분이라면 눈 붓기 빨리 빼는법으로 녹차티백을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녹차티백을 냉장고에 보관 후 부은 눈위에 10분정도 올려두시면 되는데요. 너무 차갑다면 가끔씩 들었다놓아주세요. 만약, 녹차를 안드시는 분이라면 수건을 물에 묻힌 후 냉동보관했다가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냉온수로 세수하세요.
냉온수로 세수를 해주는 것만으로도 눈 붓기 빨리 빼는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차가운 물과 미지근한 물로 번갈아 가면서 얼굴을 씻으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활발해져서 눈 붓기 뿐만아니라, 얼굴 붓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차가운 물로 마무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얼음을 이용하세요.
날씨가 더우니 냉동실에 얼음을 마련해 둔 가정이 많으실텐데요. 차가운 얼음을 얼음팩이나 비닐주머니에 담아 부은 눈위에 올려주면 눈 붓기가 빨리 빠진다고 합니다. 다만, 얼음을 직접 눈위에 올리지 마시고 꼭 얼음팩이나 비닐주머니에 담아서 이용하도록 하세요.


눈주변을 지압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눈 붓기 빨리 빼는법으로는 눈주변을 지압해 주는 방법인데요. 눈주변을 손가락으로 지긋이 눌러주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눈동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주거나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것도 부은 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침마다 눈이 자주 붓는 분들이라면 음식은 되도록이면 싱겁게 먹는 것이 좋으며, 하루 30분 만이라도 유산소운동을 해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잠자리에 들기 3시간 이전에는 저녁식사나 야식 등은 피하도록 하세요. 이상으로 눈 붓기 빨리 빼는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