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아몬드의효능 8가지와 아몬드 칼로리 알아볼까요?

by ٩(๑•̀o•́๑)وو 2014. 8. 11.


두뇌발달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아몬드의효능으로는 두뇌발달에 좋다는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견과류들이 두뇌발달에 좋답니다. 특히, 아몬드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E가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그래서, 두뇌발달이나 기억력향상,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세드신 분들의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뼈건강과 골다공증 예방
아몬드에는 뼈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해주는 칼슘, 마그네슘, 인 등의 성분들이 풍부한데요. 아몬드를 간식으로 꾸준히 챙겨 먹으면 뼈를 강화시켜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도 좋고,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아몬드의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
아몬드의 껍질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우리 몸속에 있는 활성산소들을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때문에 노화를 막아주면서 부드러운 피부를 만드는 등의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아몬드는 칼로리는 높은 편입니다만, 잘만 활용하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아몬드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과식을 막을 수 있으며, 체내에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다만, 열량이 높은 아몬드를 한번에 많이 섭취하면 안되구요. 식사하기 전에 5알 ~ 10알 정도를 먹으면 적당한 포만감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아몬드 칼로리는 100g당 597kcal 랍니다.


심장질환 개선
아몬드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우리 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의 수치를 낮추어 줌으로써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의 심장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당뇨병 예방에도 아몬드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숙취해소
아몬드가 숙취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아몬드는 섭취하면 당질과 지질대사를 상승시켜 우리 몸속에 있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속도가 빨라진다고 하는데요. 가끔 술집에서 아몬드가 무료안주로 나오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술 마실때 조금씩 챙겨 먹으면 숙취해소와 함께 간건강에도 아몬드의효능이 있답니다.


아몬드칼로리
앞에서 잠깐 언급을 했습니다만.. 아몬드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597kcal 일 정도로 열량이 상당히 높은 편인데요. 하지만, 아몬드에는 우리몸에 중요한 영양소들이 골고루 들어 있으며,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과체중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아몬드의 하루 권장량이 23알 이라고하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아몬드의효능과 칼로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