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담배 끊으면 좋은점 모아봤어요~!

by ٩(๑•̀o•́๑)وو 2014. 10. 13.


담배를 끊는다는 것이 좀처럼 쉬운일은 아닌데요. 필자도 금연을 시도하여 과거와는 달리 담배피는 횟수가 많이 줄긴했습니다만, 완전히 끊은상태는 아닌데요. 이번에 담뱃값 인상으로 인해 금연을 시도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번기회에 담배 끊으면 좋은점에 대해 알아두시고 꼭 금연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담배 끊으면 좋은점

가래와 기침이 사라져요.
담배를 피우면 가래와 기침이 잦아지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생기는 이유는 담배를 피움으로써 체내에 흡입된 나쁜성분들을 배출시키기 위한 몸의 방어작용이라고 합니다. 담배를 끊으면 이러한 기침과 가래가 사라지는걸 직접 몸으로 느낄 수 있답니다.





치아건강이 이전보다 좋아져요.
담배를 오랜기간 피우게되면 구암암이나 잇몸병 등의 각종 구강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지며, 치아 변색 및 치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치아건강에 해로운 담배를 끊음으로써 치아건강이 예전처럼 좋아질 수 있습니다.


담배냄새가 사라져요.
담배를 태우면 입이나 옷, 머리 등에 담배냄새가 심하게 베이는데 정작 담배를 태우는 본인은 이 냄새를 잘 느끼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담배 끊으면 좋은점으로는 이러한 담배냄새가 사라지기 때문에 주변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때 특별히 눈치를 볼 일이 없어지니 좋은거 같습니다.


돈을 아낄 수 있어요.
담배를 끊으면 당연히 담배를 살 필요가 없으니 지출을 줄일 수 있는데요. 필자가 사는 담배가격이 2700원 인데요. 예전에는 하루 한갑정도를 피웠으니 1년정도 계산을 해보니 대략 97만원 돈을 아낄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주변사람들의 눈치볼 일이 사라져요.
이말이 무슨말인고 하니.. 요즘은 과거와 달리 담배를 태울 수 있는 장소들이 많아졌는데요. 반대로 얘기하면 금연장소가 많아졌다는 것인데요. 가끔씩 담배를 태우는 필자가 보기에도 금연장소에도 가끔씩 흡연하는 사람들을 보면 좋게 보이지는 않더군요. 담배를 끊으면 이러한 눈치를 볼 필요가 없어서 좋더군요. ㅎㅎ


건강을 챙길 수 있어요.
담배 끊으면 좋은점으로는 자신의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점인데요. 백해무익한 담배는 우리 몸에서 많은 부작용도 일으키고, 폐암, 방광암, 식도암, 고혈압, 고지혈 등등의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담배를 끊음으로써 과거의 건강한 몸으로 되돌릴 수 있다고 합니다.


가족들에게 사랑받아요~ ^^
담배를 피우면 건강을 잃을 수 있고 냄새가 베이게 되는데요. 이러한 담배를 가족들이나 연인들이 좋아할 이유가 없을텐데요. 담배를 끊는다고 하니 가장 먼저 냄새에 민감한 울 마눌님이 좋아하고, 딸아이들도 담배를 피우는 아빠보다는 안하는 아빠를 좋아하는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담배 끊으면 좋은점으로는 피부가 좋아진다거나 미각이 살아나고,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는 등의 많은 장점들이 많은데요. 금연은 자신의 의지가 참 중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데요. 이번기회에 금연에 꼭 성공하시길 바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