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배즙효능 7가지 총정리~!

by ٩(๑•̀o•́๑)وو 2014. 11. 3.


변비에 좋아요.
변비가 있는 분이라면 아침에 배즙을 한잔씩 마셔주면 좋은데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배즙을 먹으면 장운동이 활발해져 변이 내장을 통과시키는 시간이 빨라져서 변비에 배즙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꼭, 배즙이 아니더라도 변비가 있다면 물을 자주 마시고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나 과일을 챙겨 먹으면 좋답니다.


감기에 좋아요.
요즘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저희집 아이들도 모두 감기때문에 병원을 갔는데 감기환자들이 참 많던데요. 배가 감기치료에 좋을 뿐만아니라, 감기로 인한 기침이나 가래, 또는.. 기관지염이나 천식 등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이런 증상에는 배즙에 꿀을 조금 첨가하여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이뇨작용을 도와줘요.
배를 먹으면 수분이 많다는걸 직접 느낄 수 있는데요. 배의 수분함유량이 약 85%에 달할정도로 수분이 풍부한데요. 이는 이뇨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거나 방광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미용에 좋아요.
피부미용에 배즙 효능을 볼 수 있어 피부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챙겨 먹으면 좋은데요. 풍부한 수분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데 도움이 되며, 평소에 배즙을 챙겨 먹으면 몸 내부의 장활동과 함께 순환기능을 활발하게 만들어 피부트러블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두뇌발달에 좋아요.
수험생들의 두뇌발달이나 나이드신 분들의 치매예방에도 배즙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배에 함유되어 있는 붕소라는 성분이 두뇌활동을 도와주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제 다음주면 드디어 수능일인데요. 그동안 고생하신만큼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소화를 도와줘요.
가끔씩 컨디션에 따라서 음식을 섭취하면 왠지 소화가 되지 않는다거나 속이 더부룩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럴때 배즙이나 배를 깎아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베에는 소화효소가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과식을 했다거나 소화가 안될때 드셔 보세요.


숙취를 도와줘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배즙효능으로는 숙취해소에 좋다는 것인데요. 과음한 다음날이면 보통 콩나물국이나 북어국을 먹으면 좋은데요. 만약, 이러한 음식을 먹을 수 없다면 배즙을 챙겨 먹어보세요. 수분과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된 배즙을 마시면 간장활동이 활발해져 체내의 알코올 성분을 해독시켜 주독을 해소해 주면서 갈증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