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스피루리나효능 7가지 모음~!

by ٩(๑•̀o•́๑)وو 2014. 11. 4.


1. 면역력
바다의 산삼이라고도 불리우는 스피루리나효능하면 빼놓을 수 없는것이 바로 몸의 면역력을 증진시켜 준다는 것인데요. 면역기능과 항진작용이 탁월한 스피루리나를 복용하면 몸의 면역력을 증진시켜 바이러스나 독성물질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잔병치레가 많은 분들이 챙겨 먹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2. 성인병
잘못된 식습관이나 비만, 혈관 등에 문제가 생기면 성인병에 걸릴 수 있는데요. 스피루리나를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을 증진시켜 줄 뿐만아니라,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체내에 쌓인 독소들을 배출시키는 작용을하여 고혈압, 뇌졸중, 동맥경화, 비만 등의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스피루리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변비
스피루리나는 변비가 있는 분들도 챙겨먹으면 좋은데요. 각종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스피루리나를 섭취하면 장운동이 활발해져 숙변을 제거해주고 변비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숙변을 제거하면 장이 깨끗해지고 피부미용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4. 불면증
최근에 걱정이 많아지면서 스트레스를 받으니 저녁에 잠자리에 들어도 쉽게 잠들지 못하고, 잠이 들더라도 새벽에 깨는 바람에 컨디션이 많이 나빠졌는데요. 이럴때 스피루리나를 복용하면 숙면을 유도하여 깊고 편안한 잠을 잘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참고로, 잠들기 1시간 전에 샤워나 족욕을 해줘도 좋답니다.


5. 숙취해소
항상 과음을 하면 다음날 엄청 후회를 하는데요. 특히, 숙취가 심하면 속이 메스껍다거나 쓰리고, 두통, 갈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이런 숙취에는 북어국이나 콩나물굴도 도움이 됩니다만, 먹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스피루리나가 좋다고 하는데요. 스피루리나효능 중에는 우리 몸속에 남아 있는 알콜을 분해시키는 작용이 탁월해 숙취를 해소해 준다고 합니다.


6. 노폐물배출
우리 몸에 노폐물이나 독소들이 쌓이게 되면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거나 몸 건강에도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스피루리나가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 및 독소들을 배출시키는 정화작용을 하기때문에 여드름이나 피부트러블을 예방해주고, 노폐물과 독소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빈혈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스피루리나효능으로는 빈혈에 좋다는 것인데요. 특히, 여성분들은 매달 생리로 인해 철분의 손실이 많아지기 때문에 빈혈이나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철분이 풍부한 스피루리나는 빈혈에 좋을 뿐만아니라,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 단백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면서 흡수율 또한 높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