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면역력 높이는 차 5가지 모아봤어요~!

by ٩(๑•̀o•́๑)وو 2014. 11. 10.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외부로부터의 바이러스나 세균의 침입을 면역체계가 제대로 방어하지 못하기때문에 감기나 천식, 비염, 편도선염, 아토피 피부염 등의 각종 부작용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반면에, 면역력이 강한 살함은 병에 잘 걸리지도 않지만 혹시라도 병에 걸려도 쉽게 낫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평소에 우리가 마실 수 있는 차중에서 면역력 높이는 차들과 그 효능들들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강차
생강차를 마시면 몸속의 백혈구 수가 늘어나 몸의 면역력이 향상되어 감기나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는데요. 특히, 따뜻한 성질이 있는 생강차를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면서 혈액순환이 좋아지기 때문에 감기나 기침, 호흡기질환에 좋을 뿐만아니라, 여성분들의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불감증, 수족냉증 등에 좋다고 합니다. 생강차를 그냥 마시기 힘들다면 꿀을 약간 첨가하셔도 좋습니다.





우엉차
우엉차 또한 면역력 높이는 차중에 하나인데요. 우엉에는 들어 있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면역력을 향상시켜 감기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특히, 섬유질이 풍부한 우엉은 변비에 도움이 되며, 체중을 줄이는 효과가 있는 올리고당이 함유되어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감잎차
감잎차는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 감잎차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 높이는 차라고 하는데요. 감잎차는 여성분들의 생리통을 완화시키고,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해주고 피부노화 및 잔주름이 생기는걸 막는다고 합니다.


유자차
비타민C가 풍부한 유자차를 마시면 몸의 면역력이 향상되어 외부의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저항력을 키울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풍부한 비타민C는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칼슘 또한 풍부해 갱년기 여성분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거나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도 좋습니다.


녹차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면역력 높이는 차로는 녹차인데요. 녹차는 아마 많이분들이 마실듯 한데요.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과 데아닌이라는 성분이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켜 외부의 바이러스나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녹차는 다이어트나 피부미용, 항암효과, 혈관건강, 집중력향상 등에 좋다고 합니다.

012


간단하게 면역력 높이는 차 5가지를 모아 봤는데요. 이 외에도 구기자차, 솔잎차, 모과차, 홍차, 오미자차 등 참 많은데요. 이 중에서 자신이 평소에 마실 수 있는 차를 골라서 자주 마셔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제 날씨가 더 추워질테니 미리미리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켜 건강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