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질경이효능 best 7가지 모음~!

by ٩(๑•̀o•́๑)وو 2014. 11. 11.


1. 간 건강에 좋아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거나 과음을 자주하면 간에 무리가 가면서 몸이 쉽게 피로해 지는데요. 질경이가 체내에 들어온 알코올을 분해하여 숙취해소에 좋고, 간의 피로를 풀어줘 간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하는 질경이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간 건강을 위해서는 건조시킨 질경이를 달여서 드시거나 생잎을 즙을내어 먹으면 좋습니다.


2. 눈 건강에도 좋아요.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오랜시간 하다보면 눈이 충혈되고 가끔씩 눈물도 나고 그러는데요. 이러한 일들이 반복되면 눈이 따끔거리고 시력이 떨어질수도 있는데요. 질경이가 각막을 보호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충혈된 눈이나 눈의 피로가 잦은 분, 노인성 백내장, 나빠진 간으로 인하여 시력이 떨어진 경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변비에 좋아요.
변비에도 질경이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평소 변비가 있다면 질경이를 달인 물이나 즙을내어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섬유질이 풍부한 질경이를 먹으면 장운동이 활발해져서 배변활동 또한 활발해 진다고 합니다. 질경이그 섭취하기 힘든 분이라면..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나 과일, 혹은.. 물을 자주 마시면 변비에 좋답니다.


4. 이뇨작용을 도와줘요.
평소에 질경이를 챙겨 먹으면 신장기능이 좋아져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소변을 시원하게 보지못하는 분들에게 좋은데요. 특히, 방광염이나 요도염, 신우신염 등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이뇨작용이 활발하면 손발이 자주 붓는 부종을 개선하거나 몸속의 노폐물 배출에도 좋습니다.


5. 소염작용을 해요.
소염작용이란 우리 몸에 난 염증을 제거해주는 작용을 말하는데요. 이러한 소염작용에 질경이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질경이 달인 물을 식사하기 이전에 마시면 염증을 제거하는데 좋다고 하는데요. 몸의 염증이나 피부에 기생하는 공팡이류인 피부진균, 기관지염 등에 좋습니다.


6. 결막염 증상을 완화해줘요.
위에서 잠깐 질경이효능으로 눈 건강에 좋다고 했는데요. 눈과 관련 있는 결막염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안구를 감싸고 있는 외부의 조직을 결막이라고 하며, 이 결막에 염증이 난 것을 결막염이라고 하는데요. 결막염으로 인해 눈에 생긴 다래끼나 고름 등을 질경이로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활용방법은.. 질경이 잎을 약한 불에 구워서 손으로 비비면 가루가 되는데요. 다래끼가 난 눈에 이 가루를 안대로 고정시키고 잠을 청하세요. 다음날 아침이면 안대에 고름이 묻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반복해주면 나을 수 있다고 합니다.


7.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질경이에 풍부한 섬유질은 변비에도 좋습니다만, 다이어트에도 좋은 작용을 하는데요. 이 섬유질이 포만감을 높이는 작용을하여 섭취하는 음식물의 과식을 막아주기 때문에 비만을 예방해 줄 뿐만아니라, 질경이에 함유된 타닌이라는 성분은 몸속에 있는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바꿔 신체활동을 통하여 소모시킨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질경이효능을 보기위해서는 질경이를 달여서 꾸준히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