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쥐눈이콩 효능 7가지 모음~!

by ٩(๑•̀o•́๑)وو 2014. 11. 26.


치매예방 및 두뇌발달
쥐눈이콩을 평소에 밥을 지을때 넣어 먹는다거나 반찬으로 먹으면 뇌 겅강에 좋은영향을 주는데요. 그 이유는 쥐눈이콩에 풍부한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면 뇌활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어린이들의 두뇌발달이나 연세드신 분들의 치매 예방에 쥐눈이콩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쥐눈이콩에는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E와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중에서 비타민E 성분은 혈액을 원활하게 순환시켜 피부톤을 맑게 만들어주고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해주며, 안토시아닌 성분은 부드럽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눈 건강
쥐눈이콩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피부미용에 좋을 뿐만아니라, 눈 건강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이 성분이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 안정적으로 유지해주고, 풍부한 비타민A는 야맹증 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요즘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눈 건강이 나빠지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적당히 사용하시고 눈에 좋은 쥐눈이콩도 챙겨 드시도록 하세요.


성인병 예방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뇌졸중, 동맥경화, 심장병 등의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쥐눈이콩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쥐눈이콩에 풍부한 리놀산 성분이 성인병을 유발시키는 혈관내의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혈액의 흐름이 좋아지고 혈압수치를 낮출 수 있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당뇨 예방
평소 쥐눈이콩을 챙겨 먹으면 당뇨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쥐눈이콩에 풍부한 식이섬유가 인체에 포도당의 흡수되는 속도를 늦춰준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B1 성분은 체내의 혈당이 간이나 지방세포에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정력 향상
남성분들의 경우에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서러운 것 중에 하나가 젊었을때와 달리 정력이 떨어진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남성분들도 쥐눈이콩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쥐눈이콩에 함유된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정액내에 존재하는 단백질의 80%에 관여하여 정자수를 늘려주면서 정력을 향상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기관지 건강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쥐눈이콩 효능으로는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특히, 기관지가 나쁘면 기침을 자주 하게 되는데요. 쥐눈이콩을 꾸준히 먹으면 내장점막을 튼튼하게 만들고 기관지를 강화시켜 주기때문에 기침 완화 및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