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결명자차 효능 BEST 6가지

by ٩(๑•̀o•́๑)وو 2014. 12. 19.

 



1. 변비에 좋아요.

변비가 있다면 결명자차를 즐겨 마시면 좋은데요. 안트라퀴논이라는 유도물질이 함유된 결명자차를 마시면 장을 자극시켜서 장의 연동운동이 활발해져 변비를 해소하는데 결명자차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결명자차가 입맛이 맞지 않는 분이라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나 과일 등을 자주 먹어도 변비에 좋답니다.

 

 

 

2. 숙취해소에 좋아요.

연말에 술자리가 많아지면 몸도 피곤하고 숙취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평소에 결명자차를 즐겨 마시면 잦은 술자리로 인해 약해진 위장을 보호해주고, 숙취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술자리가 잦은 분이라면 결명자차를 진하게 끓여 놓으면 좋은데요. 잠들기전에 한잔 마셔주고 아침에 일어나면 한잔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술을 마시는것도 좋습니다만, 건강을 위해서라도 자신이 이길 수 있는만큼 드세요~~

 





3. 눈 건강에 좋아요.

 

결명자차효능하면 빼놓을 수 없는 효능이 바로 눈 건강에 좋다는 것인데요. 특히, 요즘은 스카트폰 사용시간이 많아지면서 눈 건강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결명자가 간에 쌓인 열을 내려줘 눈을 밝게 해준다고 합니다. 결명자를 차로 마셔도 좋고, 베개에 넣고 자면 머리와 눈이 맑아진다고 합니다. 평소에 결명자차를 즐겨 마시면 눈과 관련된 백내장이나 녹내장, 결막염 등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입냄새를 없애줘요.

입냄새가 심하면 본인도 힘들어지고 상대방과의 대화가 줄어들게 되는데요. 특히, 심한 입냄새는 사회생활에도 많은 지장을 줄 수 있는데요. 결명자차를 마시면 입님새를 없애주면서 입안의 염증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결명자를 진하게 달여서 입안에 3분 정도를 머금고 있으면 좋은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이뇨작용을 도와줘요.

몸에 열이 많아서 소변색이 붉다거나 평소와 다르게 소변보기가 힘들다면 진하게 달인 결명자차를 자주 마셔주면 좋은데요. 이뇨작용에 좋은 결명자차 효능으로 소변배출이 잘 된다고 합니다. 특히, 이뇨작용에 좋은 결명자차는 손발이 자주 붓는 부종을 예방해주고,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 배출에도 좋습니다.

 

 

6. 성인병을 예방해줘요.

혈관안에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콜레스테롤이 많아지면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기고 혈압이 높아져서 동맥경화나 고혈압, 뇌졸중, 협심증, 심장병, 심근경색 등의 각종 성인병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결명자차를 꾸준히 마시면 혈관안에 침착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주기때문에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결명자차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