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기침이 오래갈때 7가지 좋은음식

by ٩(๑•̀o•́๑)وو 2014. 12. 22.

 



1. 도라지

기침이 오래갈때 도라지로 차를 끓여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도라지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이 폐기운을 북돋아줘서 기침과 가래를 막아주고 기관지 점막의 염증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도라지 차를 끓일 때 감초와 함께 끓이면 기침과 감기에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무

감기로 인해 기침이 심하다면 비타민C와 수분이 풍부한 무로 즙을 내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무를 먹으면 호흡기 점막의 면역력이 향상되어 기침을 완화해주고 가래를 없애주며, 특히.. 목감기에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기침으로 고생하는 아이들이 무즙을 매워서 먹기를 거부한다면 무즙에 꿀을 약간 첨가하여 먹이는것도 좋습니다.

 





3. 생강차

생강차도 기침이 오래갈때 자주 마셔주면 좋은 차인데요. 따뜻한 성질을 띄고 있는 생강차를 마시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몸이 따뜻해져서 기침에 좋을 뿐만아니라, 감기 및 호흡기질환 등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생강차를 꾸준히 마시면 몸의 면역력이 향상되어 감기에 걸리더라도 빠른 치유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4. 배

배 또한 기침이 오래갈때 빠질 수 없는 음식중에 하나인데요. 배에는 호흡기질환에 좋은영향을 미치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기침이나 기관지염, 천식, 비염, 감기 등에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감기로 인해 기침이 심하다면 배즙을 드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배즙에다가 꿀을 첨가하여 드시면 더 좋다고 합니다.

 

 

5. 연근

감기로 인해 기침이나 가래 등이 오래간다면 연근으로 만든 반찬이나 차를 끓여서 자주 섭취하면 좋은데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한 연근을 섭취하면 감기를 치료해주고 피로를 회복시켜 준다고 합니다. 연근을 껍질째 갈아서 드셔도 좋다고 합니다.

 

 

6. 은행

은행은 감기나 호흡기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챙겨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요. 은행을 섭취하면 몸의 기를 보충해주고 폐를 따뜻하게 만들어 기침을 완화시키고 가래를 없애주는 등의 감기, 천식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모과차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기침이 오래갈때 좋은 음식으로는 모과차인데요. 모과차가 감기와 기관지염, 천식, 폐렴 등에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C와 사과산, 구연산 등이 풍부한 모과차를 마시면 몸의 면역력을 증진시켜 감기치료에 도움이 되며, 기침과 가래를 완화시켜 주기때문에 감기에 걸렸을때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만약, 모과차가 입맛에 맞지 않는다면 꿀을 첨가하여 드셔도 좋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