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입덧 완화 방법 7가지 모았어요~

by ٩(๑•̀o•́๑)وو 2014. 12. 26.

 



- 공복상태를 만들지 마세요.

공복 즉.. 배속이 비어 있는 상태에서 입덧이 가장 심해진다고 합니다. 특히, 아침공복에 심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입덧 완화 방법으로 공복상태를 만들지 않는 것인데요. 입덧이 심하면 식사를 불규칙하게 한다거나 몰아서 한번에 음식물을 섭취하기 때문에 이는 입덧을 더욱 심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공복상태를 피하기 위해 자극이 적은 우유나 치즈, 비스켓 등을 틈틈이 챙겨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심한 입덧으로 구토를 자주하면 체내의 수분이 다량으로 빠져나가 버리기 때문에 탈수증상이 올 수 있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하루에 물을 2리터 정도 마셔준다거나 보리차, 우유 등을 차갑게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특히, 물 대신 레몬수를 만들어 먹으면 입덧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음식을 식혀서 섭취하세요.

음식을 식혀서 먹는것이 입덧 완화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음식이 조리된 뜨거운 상태에서는 음식냄새가 심해 입덧을 더욱 자극시킨다고 합니다. 그래서, 음식을 식혀서 섭취하면 음식냄새를 많이 없어져서 입덧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입덧이 심한 산모분들은 음식을 식히거나 차갑게 먹는게 좋습니다.

 

 

- 입덧을 완화해주는 제품들이 있어요.

저도 이번에 새롭게 알게된 사실인데요. 입덧이 심한 산모분들이 많아서 입덧을 완화해주고 구토증세를 줄여준다고 하는데요. 입덧팔찌나 입덧치약, 입덧캔디 등의 입덧을 완화해주는 제품들이 있다고 합니다. 다만, 이러한 제품들을 구입하기 전에 사용해도 괜찮은 제품인지 꼭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음식을 조금씩 자주 섭취하세요.

음식을 조금씩 자주 섭취하는게 입덧 완화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입덧이 심할때는 끼니때마다 식사하기가 힘들기때문에 굳이 하루 3끼를 모두 챙겨 먹을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다만, 식사가 가능할때마다 조금씩 식사를 하면 입덧을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특히, 기름기가 적은 음식으로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 천천히 활동하세요.

임산분들은 되도록이면 몸의 활동을 천천히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몸을 빠르게 움직이면 입덧을 더욱 자극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아침 잠자리에서 일어날때에도 충분한 시간을 갖는것이 좋으며, 일을 하기위해서도 충분한 준비시간을 갖는게 좋다고 합니다.

 

 

- 입덧에 좋은음식을 챙겨 드세요.

입덧 완화 방법 마지막으로는 입덧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는 것인데요. 입덧에 좋은음식으로는 토마토, 매실, 검정콩, 모과차, 생강차, 아이스크림 등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차가운 아이스크림은 입덧을 완화해주고 구토를 가라앉혀 줍니다만, 너무 자주 많이 먹으면 배탈, 비만이 올 수 있으니 먹기좋더라도 적당히 드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