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소화 잘되는 음식 7가지 안내~!

by ٩(๑•̀o•́๑)وو 2015. 1. 3.

 



1. 물

물이 우리 몸에 좋다는건 많은분들이 알고 있지만 자주 마시다는게 좀처럼 쉽지는 않은데요. 소화 잘되는 음식으로 물이 소화에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물을 마시면 창자를 따라서 음식물이 흘러가게 만들어 소화과정을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하루 물 2리터 정도를 마셔주면 좋다고 하는데요. 한번에 많은 양을 마시기보다는 자주 마셔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2. 생강

생강은 위액의 분비를 활발하게 만들어 소화를 도와줄 뿐만아니라, 식욕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배탈이나 구역질, 멀미 등을 가라앉혀 준다고 합니다. 생강으로 차를 끓여 드셔도 좋고, 생강으로 즙을 내어 따뜻한 물에 꿀을 약간 첨가하여 섞어 드셔도 좋습니다.

 

 

3. 강황

강황은 카레를 만들때 들어가는 주재료인데요. 이 강황이 소화 잘되는 음식으로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강황에 함유된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담즙의 생성을 도와 소화력을 향상시켜 주기때문인데요. 그래서, 음식을 섭취하고 소화불량 증세가 있다거나 배에 가스가 찰 때 카레를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양배추

양배추는 소화가 안되거나 속이 안좋을때 병원을 방문하면 의사선생님들이 자주 권하는 음식인데요. 양배추를 섭취하면 위점막의 생성 및 위장을 좋게 만들어 줄 뿐만아니라, 위를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속이 안좋을때는 양배추 즙을 드세요.

 

 

5. 배

배 또한 소화 잘되는 음식으로 빠질 수 없는 과일인데요. 음식을 먹고나서 속이 더부룩한 증세가 있다거나 소화가 되지 않을때 배를 먹거나 배로 즙을 내어 마셔도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배에는 소화효소가 풍부해 소화를 도와준답니다.

 

 

6. 바나나

일반적으로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를 먹으면 장운동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소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과일과 채소 중에서도 특히 바나나가 위를 자극시키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설사를 한다거나 토를 하는 등의 증세가 있을때 바나나를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파인애플

마지막으로 안내해드릴 소화 잘되는 음식으로는 바로 파인애플인데요. 고기를 양념할때 파인애플 즙을 첨가하여 양념하면 고기가 연해지고 소화를 돕는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그 이유는 파인에는에는 단백질 분해효소인 브로멜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소화를 빠르게 촉진시키고 고기를 부드럽고 연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