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느릅나무 효능 7가지 안내

by ٩(๑•̀o•́๑)وو 2015. 1. 8.

 



1. 피부미용과 피부질환에 좋아요.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분이거나 아토피, 종기 등의 피부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느릅나무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느릅나무에서 나오는 끈적끈적한 진액을 피부에 발라주면 매끈하고 탄력적인 피부를 만들어주고, 아토피와 종기 등의 피부질환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특히, 이 진액이 피부속으로 흡수가 빨라 빠른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비염이나 축농증에 좋아요.

대표적인 코질환이라고 할 수 있는 비염과 축농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비염과 축농증은 자주 반복되기도 하지만, 만성으로 진행될 수 있어 평소에 관리를 잘 하셔야 하는데요. 느릅나무가 비염과 축농증 등의 코질환을 치료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느릅나무 껍질 달인 물을 꾸준히 복용해 주면서, 느릅나무와 죽염을 함께 달인 물을 잠들기전 코안을 깨끗이 세척해주면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증상이 있는 분이라면 꾸준히 해보시길 바랍니다.

 





3. 항암작용을 해줘요.

느릅나무효능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항암효과인데요. 느릅나무의 뿌리와 껍질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직장암이나 자궁암에는 느릅나무 뿌리가 좋은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위암환자들은 느릅나무 껍질을 진하게 달여 복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위궤양이나 십이지장궤양, 소장이나 대장궤양 등의 각종 궤양치료에도 좋다고 합니다.

 

 

4. 불면증을 날려줘요.

저녁 잠자리에 들었는데 잠이 안오는 것만큼 괴로운 일도 없는데요. 이렇게 잠못드는 날들이 많아지면 바이오 리듬도 깨지고 면역력 또한 약해져서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느릅나무가 천연수면제라고 불리울 정도로 불면증을 날려버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불면증에 시달린다면 느릅나무 껍질을 달여서 복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5. 식중독을 예방해줘요.

느릅나무에는 우리몸에서 세균이 자라는 것을 막아주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식중독 예방에 느릅나무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식중독이라고 하면 많은분들이 여름철에 많이 발생한다고 알고 계시는데요. 하지만, 날씨가 추운 겨울철에는 개인위생 관리에 소홀해지고 실내활동이 많아지면서 사람들간의 감염으로 식중독이 겨울에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6. 이뇨작용을 도와줘요.

중년 남성분들의 절반정도가 전립선비대로 인하여 소변보기가 불편하다는 통계자료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소변보기가 힘든 분들이 느릅나무를 복용하면 이뇨작용으로 인해 소변배출이 쉬워진다고 합니다. 관련 증상이 있는 분이라면 느릅나무 껍질과 늙은 호박, 옥수수 수염 등을 다함께 달여서 꾸준히 복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7. 성인병에 좋아요.

느릅나무 효능 마지막으로는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느릅나무 껍질 달인 물을 꾸준히 복용하면 혈관안에서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주기때문에 혈관이 튼튼해지고 혈액의 흐름이 활발해져서 동맥경화나 뇌졸중, 협심증,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각종 성인병에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