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7가지 모았어요~

by ٩(๑•̀o•́๑)وو 2015. 1. 13.

 



1. 우유

우유는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일 뿐 아니라 태아에게도 도움이 되는 음식인데요. 임신을 하고나면 괴로운 증상중에 하나가 입덧인데요. 이렇게 입덧이 심할때 우유를 마시면 증세를 가라앉히고, 우유에 풍부한 칼슘은 태아의 뼈를 튼튼하게 만들고 골격을 형상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채소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된 채소는 신체를 조절하여 생활에 활력을 주어 피곤하지 않도록 만들어주면서 임산부들의 피부건강에도 좋은데요. 특히, 상추와 시금치 등의 채소에는 비타민A가 풍부해 산모와 태아의 시력발달에 도움이 되며,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를 해소해 준다고 합니다. 임산부들은 채소를 자주 섭취하면서 다시마, 김, 미역 등의 해조류도 섭취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3. 검정콩

 

검정콩에 함유된 양질의 단백질은 인체의 피와 살을 만들어주며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도와주며, 임산부들이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 태아의 성장발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검정콩이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인 이유는 입덧이 심하면 산모들이 음식물의 섭취가 힘들어져서 체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 이럴때도 검정콩이 좋다고 합니다.

 

 

 

4. 연근

임산부들은 빈혈을 예방하기 위해 철분제를 꼭 복용하셔야 하는데요. 연근에도 철분이 풍부해 임산부들의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연근에 함유된 탄닌이라는 성분이 지혈작용을 하여 자궁출혈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연근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산모에게 자주 나타나는 변비에도 좋답니다.

 

 

5. 토마토

토마토 또한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으로 빼놓을 수 없는데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한 토마토를 먹으면 태아의 신진대사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입덧이 심해지면 잦은구토로 인해 수분이 빠져나가 탈수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수분이 풍부한 토마토가 입덧완화는 물론 수분보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호박

임신을 하게되면 자주 먹는 먹식중에 하나가 호박으로 만든 죽이나 즙 등의 호박이 들어간 음식들인데요. 많은분들이 알고 계시듯이 호박은 붓기를 가라앉히는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몸이 자주 붓는 산모들이나 출산후 붓기제거에도 좋답니다. 또한, 호박은 소화기능을 강화시켜 주면서 기력을 북돋아주는 등의 임산부들에게좋은음식이라고 합니다.

 

 

7. 미역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마지막으로는 미역인데요. 미역은 산모는 물론 출산후에도 먹으면 좋은음식이라고 합니다. 미역을 꾸준히 섭취하면 피가 맑아지고 태아의 골격형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출산후에 철분이 풍부한 미역을 섭취하면 출산으로 인해 부족할 수 있는 혈액을 생성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한, 출산이후에 모유가 안나오는 분들도 미역을 섭취하면 젖이 잘 나온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