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클로렐라 효능 7가지 모음~!

by ٩(๑•̀o•́๑)وو 2015. 2. 3.

 



1. 면역력향상 효과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클로렐라 효능으로는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켜 준다는 것인데요. 몸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이 강해야 하는데요. 면역력이 강해지면 질병에 걸릴 위험도 낮출 수 있지만 질병에 걸리더라도 빠른치유가 가능하답니다. 그래서 클로렐라를 챙겨 먹으면 면역력이 향상되어 감기나 잔병치레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2. 체질개선 효과

인스턴트 식품이나 육식 등을 자주 섭취하면 인체가 산성화로 변해가면서 각종 질병이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각종 미네랄 등의 성분이 풍부한 클로렐라가 산성체질로 변해가는 체질을 알칼리성 체질로 바꿔주기 때문에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3. 성인병예방 효과

성인병의 원인중에 하나는 우리 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꼽을 수 있는데요. 이 콜레스테롤이 혈관내에 침착되어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이로인하여 심장에 무리가 가고 혈압이 높아져서 동맥경화를 비롯한 심근경색, 뇌졸중, 고지혈증, 고혈압 등의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클로렐라를 섭취하면 혈관내의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혈액이 맑아지고 혈액의 흐름 또한 활발해져 각종 성인병예방에 클로렐라효능아 있다고 합니다.

 

 

4. 노화방지 효과

나이가 들면 노화가 자연스레 올 수 있습니다만, 우리 몸에는 유해산소라고도 불리우는 활성산소가 존재하여 이 활성산소가 체내의 정상적인 세포들을 파괴하여 노화를 촉진시킨다고 하는데요. 클로렐라에 풍부한 엽록소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하여 노화를 늦춰준다고 합니다.

 

 

5. 아토피개선 효과

아이들 뿐만아니라 어른들도 아토피 피부인 경우에는 그 고통이 상당한데요. 특히,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는 이루말할 수 없죠. ㅠㅠ 이러한 아토피 피부질환을 개선하는데 클로렐라 효능이 뛰어나고 알레르기 체질에도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가정에 아토피가 있는 가족이 계시다면 실내습도를 촉촉하게 유지하는게 그나마 도움이 된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6. 체내의 중금속배출 효과

미세먼지나 황사에는 구리, 납, 카드뮴 등의 각종 중금속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호흡을 통해 체내에 흡입되면 결국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식이섬유와 클로로필 등이 함유된 클로렐라를 챙겨 먹으면 체내의 중금속이나 유해물질과 흡착하여 배출시키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미세먼지나 황사가 많은 날에는 외출시에 마스크를 착용하는 습관을 들이시길 바랍니다.

 

 

7. 변비해소 효과

클로렐라 효능 마지막으로는 변비를 해소해주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클로레라를 섭취하면 장운동이 활발해져 변비를 해소해주고 숙변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체내에 쌓인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줘 다이어트에도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