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윗배가 나오는 이유 4가지와 해결책은?

by ٩(๑•̀o•́๑)وو 2015. 9. 19.

제가 결혼하기 전만 하더라도 허리사이즈가 28인치 였는데요. 하지만, 결혼 10년차인 지금은 32인치입니다. ^^; 솔직히 윗배 뿐 아니라, 아랫배 모두 빼야하는데 몇개월동안 운동을 하고 있지만 뱃살이 잘 빠지지도 않는데요.

 



아직까지 건강상엔 큰 문제가 없는걸로 봐서는 배가 나오는건 생활습관상에 문제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그래서, 오늘은 윗배가 나오는 이유와 함께 해결책은 어떤게 있을지 정보들을 모아봤답니다. 뱃살이 너무 나왔다면 건강을 위해서라도 빼주는게 좋아요~~

 

 

윗배가 나오는 이유

 

- 운동량이 지나치게 적을때

결혼하기 전에는 꾸준한 운동을 하지 않아도 활동량이 많아서 살이 찌는 경우가 거의 없었는데요.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은 아무래도 활동량이 적어서 배와 허벅지쪽에 살이찌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살이찌는 이유가 운동부족이라면 운동을 꾸준히 한다거나, 몸을 자주 움직여주는게 좋습니다.

 




- 폭식이 원인?

먹는 섭취량에 비해 활동량이 적으면 배가 나온다는건 누구나 알고 있는데요. 윗배살은 내장지방으로 패스트푸드점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기름지고 열량이 높은 햄버거나 피자 등을 너무 많이 먹음으로써 내장지방이 빠르게 붙어 윗배가 나오는 이유가 된다고 합니다.

 

 

특히, 내장지방이 너무 많아 심할정도로 윗배가 나온다면 고혈압을 비롯한 동맥경화, 당뇨병 등의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될수도 있는데요. 윗배가 나오는 주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과식과 폭식, 늦은 야식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 불규칙적인 식사가 원인

40년을 살아오면서도 규칙적인 식사가 생각보다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식사가 불규칙하면 위장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이는 곧 소화에 나쁜영향을 미쳐 속이 더부룩하거나, 배에 가스가 차면서 윗배가 나오는이유가 됩니다.

 

 

- 위장기능 저하

위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불규칙적인 식사가 위장기능을 저하시켜 윗배가 나올 수 있는데요. 위장기능이 저하되는 원인으로는 무리한 다이어트나 운동부족으로 인해 음식을 적게 섭취하더라도 윗배가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윗배 해결책은?

 

- 규칙적인 식습관을 가지고 기름지고 열량이 높은 패스트푸드는 되도록 피하며, 과식이나 폭식, 야식, 과음 등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 걷기, 뛰기, 줄넘기 등의 유산소 운동을 자주 한다거나, 운동할 시간이 없다면 몸이라도 활발하게 움직여 주는게 좋습니다.

 

- 무리한 다이어트는 피하세요.

 

 

이상으로 윗배가 나오는 이유와 해결책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까 하는데요. 뱃살을 빼기위해서 먹으면 좋은음식으로는 미역이나 김 등의 해조류나 메밀 등이 좋은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뱃살도 빼면서 건강도 챙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