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뇌경색 전조증상 총정리~

by ٩(๑•̀o•́๑)وو 2015. 10. 9.

뇌와 관련된 질병은 정말 조심해야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뇌경색은 뇌혈관이 막힘으로써 혈액순환이 되지않아 뇌기능을 일부 상실되는 질병인데요. 오늘은 뇌경색 전조증상과 원인, 예방법에는 어떠한것이 있는지 모아봤답니다.

 



뇌경색전조증상

 

- 언어장애가 발생합니다.

뇌혈관에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면 이로인해 언어장애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상대방과의 대화에서나 책을 읽더라도 이해력이 떨어진다거나, 자신의 발음이 어눌해진다고 합니다. 뇌경색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일단 3시간 이내에는 전문병원을 방문하는게 우선입니다.

 

 

- 마비증세가 발생합니다.

전형적인 뇌경색 전조증상으로 안면마비와 반신마비 증세를 꼽을 수 있는데요. 얼굴의 한쪽근육이 마비되어 얼굴이 삐뚤어 진다거나, 입꼬리가 올라가지 않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오른쪽이나 왼쪽의 한 부분에서 마비증세가 나타나 걸을때 몸이 비틀거리거나 걷기힘들 수 있습니다.

 




- 두통증세가 나타납니다.

자신도 모르게 두통증세가 나타나면서 구토와 어지럼증 등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마치, 심하게 머리를 맞은것처럼 머리가 갑자기 깨질듯이 아프다거나, 뒷목이 심하게 아프면서 구토와 어지럼증까지 나타난다면 뇌경색전조증상을 의심해보세요.

 

 

- 시력장애가 나타납니다.

뇌경색이 발병하면 시력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세로는 앞에 있는 사물을 보더라도 초점이 맞지 않는다거나, 사물이 둘로 보일 수 있으며, 눈이 침침해지고 시력이 떨어지는듯한 느낌을 받는다고 합니다.

 

 

뇌경색이 발병하는 원인

뇌경색을 발병시키는 원인들은 참 다양한데요. 지나친 음주와 흡연, 복부비만, 스트레스, 고혈압/당뇨병/심장질환 등의 각종 성인병, 나쁜 식습관, 우울증 등이 원인이 되어 뇌혈관이 막히는 뇌경색 전조증상이 발병할 수 있습니다.

 

 

뇌경색 예방법

- 술/담배는 끊는게 좋습니다. 특히, 비흡연자에 비해 흡연자들의 뇌경색 발병률이 약 2배정도 높다고 합니다.

 

- 평소 건강한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음식을 짜게 먹는것 보다는 조금 싱겁게 먹는것이 좋으며, 채소와 생선위주의 식습관이 좋다고 합니다.

 

 

-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운동은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루 30분 정도만 걷기나 달리기 등의 유산소 운동을 해줘도 혈압과 혈당을 낮출 수 있으며,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어느정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뇌경색을 발병시키는 성인병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고혈압을 비롯한 고지혈증, 당뇨병, 심장질환, 비만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뇌경색 전조증상이 발병하면 얼마만큼 빨리 치료를 받느냐가 중요한데요. 증상 발병후 3시간 이내에 치료를 받으면 정상적인 활동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항상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