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임파선 부었을때 5가지 좋은음식과 치료 방법은?

by ٩(๑•̀o•́๑)وو 2016. 1. 4.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요즘은 면역력이 떨어져 세균들의 놀이터가 되는 계절이지요. 우리 몸의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대부분을 차지하는게 임파선인데요. 오늘은 임파선 부었을때 좋은음식과 붓는 이유,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파선이 붓는 이유

임파선은 사람의 목에서 혈액이나 체액을 이동하는 통로로, 우리 몸의 면역체계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주로 임파선이 붓는 이유는 체내에 바이러스를 포함한 세균들의 침투로 인한 것이 원인이 될 수 있고, 단순히 피로누적,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져 일시적으로 염증이 생긴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임파선 부었을때 좋은음식 5가지

비파잎

아미구다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비파잎은 어혈을 없애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깨끗이 손질하여 뜸을 떠주면 임파선 염증으로 인한 통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꿀풀

결핵균을 비롯해서 병원성 미생물에 대해 억누름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는 꿀풀은 하고초라고도 불립니다. 꿀풀은 응어리를 풀어주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간을 해독하고 소염작용이 뛰어나 임파선염, 신장염 등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꿀풀을 달여서 드시거나 진액을 드셔도 좋습니다.



버섯류

베타글루칸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버섯은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버섯으로 원액으로 만들어 먹으면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요리를 해서 먹을때보다 빠르게 흡수되어 더 건강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자작나무껍질

임파선으로 인한 통증과 붓기를 가라앉혀주는 자작나무껍질은 잘게 부숴달인 물을 식사전에 마셔주면 임파선 부었을때 좋다고 합니다.



토마토

항산화 성분이 많은 토마토는 항산화작용을 촉진하고 항암작용을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면연력 증진을 위해서 꾸준히 먹게 되면 임파선에도 도움이 될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임파선이 부었을때 치료방법

임파선 부었을때는 몸에 쌓인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주고, 면역강화에 좋은 음식을 챙겨 드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가벼운 운동으로 약해진 면역력을 길러주고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