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 알아보아요~

by ٩(๑•̀o•́๑)وو 2016. 6. 2.

2번의 임신과 출산을 이미 경험했지만 항상 새로웠던 경험같아요. 벌써 11년이란 세월이 흘렀네요.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부터 하나하나 새록새록 기억나네요~!




임신을 했다고해서 바로 초기증상들이 나타나는건 아닌데요. 산모들마다 크고작은 변수는 있습니다만 대개 1주에서 3주까진 자신이 임신한지도 모를 수 있으며, 4주 정도는 넘어가야 증상들이 하나둘 나타난답다. 그럼, 임신 초기증상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1. 생리 중단

제일 먼저 알아차릴 수 있는 증상이 바로 생리가 중단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매달하던 생리가 없다면 임신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하지만 평소 생리불순이 있으셨다면 조금 기다려보았다가 생리 예정일 보다 10일 정도 생리가 없다면 집에서 테스트기로 확인해보고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4주 정도를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라고 보는 이유 또한 한달을 기준으로 생리주기가 생기기 때문이랍니.





2. 가슴 통증

가슴이 단단해지면서 커지는 증상이 나타나고 스치기만 해도 통증이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생리를 하기 전에도 이런 증상이 있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예민하지 않는 분들은 쉽게 알아차리지만 대부분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유두의 색이 짙은 갈색으로 변합니다.

 

3. 피곤함

이유없이 나른하고, 피곤함을 쉽게 느끼고 잠이 오는 증상도 나타납니다.



4. 작은 출혈

착상혈이라고 하는데 소량의 출혈이 있을 수 있지만 이 증상은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는 증상이 아닙니다. 그리고 출혈이 있다 하더라도 많은 양의 출혈이 있으시다면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것이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화장실 가는 횟수가 많아지고 분비물이 많아짐

자궁이 커지면서 방광을 눌러 화장실 가는 횟수가 평소보다 훨씬 많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에스트로겐이 분비되면서 평소와는 다른 질 분비물이 많아지고, 냄새는 없지만 유백색 분비물이 증가하게 됩니다.


 

6. 소화불량

속이 메스꺼운 증상이 조금씩 생기면서 입덧을 시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궁의 변화로 인해 장이 압박을 받으면서 운동이 원활하지 못해서 소화가 잘 안되고, 복부가 불편함이 생기면서 변비와 같은 임신 초기증상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변비를 평소에 예방하기 위해 과일과 채소를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7. 아랫배 통증

아랫배가 콕콕 쑤시는 것 같고 당기듯한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궁이 커지면서 아랫배 통증이 흔히 생길 수 있습니다. 혹시나 임신을 계획중이셨다면 아랫배가 지속적으로 아프다면 임신을 염두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8. 감기 기운 같은 것을 느낍니다.

임신으로 인해 컨디션이 나빠져서 감기 기운을 느끼고 약간의 미열이 나기도 합니다. 임신으로 인해 자궁이 커지면서 변화가 시작됩니다. 임신인지 모르고 약을 먹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본인이 느끼기에 몸의 변화가 예전 같지 않으시다면 약을 먼저 복용하기 보다는 테스트기를 먼저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와 증상들을 모아봤는데요. 산모들마다 증상이 나타나는 시기와 증상들이 조금씩 다를 수도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