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고구마 효능 및 칼로리 - 변비예방에 좋아요

by ٩(๑•̀o•́๑)وو 2013. 1. 29.



고구마 효능 및 칼로리


고구마는 효능 뿐만아니라 영양간식이나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많은데요.
고구마 구입법은 모양이 고르고 병충해의 흡집이 없으면서 표면이 매끈하고 단단한 것이 좋으며, 진흙에서 자라서 표피 색이 밝고 선명한 적자색이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고구마의 효능 및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 효능

변비예방 및 피부미용
고구마에 풍부한 섬유질 성분이 대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고 배설을 촉진시켜
변비예방과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빈혈예방
고구마에는 철분 함량이 풍부하여 철 겹핍성 빈혈이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영양간식
고구마에는 각종 비타민이나 단백질, 칼륨 성분이 풍부해 성장하는 어린이들에게 좋은 식품이며 아이들의 맛난 간식으로도 인기가 좋습니다.

항암작용
고구마에는 발암 억제율이 최대98.7%이며 고구마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흡착력이 강해서,
각종 발암물질과 대장암의 원인이 되는 담즙 노폐물과 콜레스테롤, 지방까지 흡착해서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등의 고구마의 효능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고구마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줌으로써 식사량을 줄여 다이어트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고구마 칼로리 및 영양성분
고구마 칼로리는 고구마 100g당 128kcal 이며, 다이어트 식사에 활용하는 것으 좋으나 과잉섭취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 영양성분


고구마는 껍질을 깎자마자 물에 담궈서 떫은 맛을 제거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보통 찜이나 구이, 튀김 등에 이용됩니다. 생으로 깎아먹어도 맛이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