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양파껍질효능 Best 6가지

by ٩(๑•̀o•́๑)وو 2016. 10. 27.

양파가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지인의 집에 놀러갔다가 양파껍질도 효과가 좋다며 차로 끊여 주더라구요. 속으로 반신반의했는데 양파껍질효능이 어마어마하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앞으로 양파껍질까지 잘 챙겨서 활용해야겠어요.




양파껍질 효능 6가지

- 혈액순환

양파껍질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 성분이 모세혈관을 강하고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내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고, 동맥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심장병이나 순환기계통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 노화예방

우리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가 체내에서 많아지면 노화되고, 피로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껍질은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활성산소로 인한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당뇨병개선

양파껍질을 달여 물로 마시면 인슐린을 분비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당뇨뿐만 아니라, 당뇨로 인한 합병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불면증

신경 쓰는 일이 많아지고,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불면증에 시달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양파껍질을 달인 물을 마시면 신경 안정에 도움이 되고,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양파껍질은 두통이 있다거나 현기증, 신경쇠약 등에도 좋습니다.


 

- 치매예방

양파가 뇌의 신경전달 물질을 증가시켜 기억력을 향상시켜 주기때문에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나 성장기 어린이에게는 뇌 건강 향상으로 기억력이 증강되고, 노인분들이 계시면 치매예방에 좋다고 하니 차로 마시거나 육수로 만들어 섭취하면 좋습니다.


 

- 성인병

체내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는 양파껍질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혈관에 불필요한 지방덩어리를 제거시켜줌으로서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및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차로 마시거나 육수를 끊이는 것 이외에도 양파자체에도 성인병 효과가 있기 때문에 성인병으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양파를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양파껍질 활용시 주의할 점

요즘은 양파껍질 말린 것도 팔기 때문에 손쉽게 구할 수 있지만 양파는 요리할 때 자주 활용되기 때문에 양파껍질은 집에서도 손쉽게 벗겨 말릴 수도 있습니다. 양파껍질은 최대한 얇게 까는 것이 효과적이기 때문에 물에 10분정도 담가놓았다가 벗기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양파를 담구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물의 색깔이 변화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물로 세안을 할 때 활용하면 환절기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양파껍질은 위가 좋지 않은 사람은 물론이고, 식도염이 있는 분들은 차로 끊여서 마시면 부작용이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위가 좋지 않거나 식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차로 마시는 것보다 국물육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양파껍질효능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