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금치 보관방법 효능 안내~!

by ٩(๑•̀o•́๑)وو 2020. 3. 24.

비타민과 철분, 식이섬유 등의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시금치는 성장기 어린이뿐 아니라, 여성들과 임산부, 노인 등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유익한 식재료이니 시금치보관방법과 고르는법, 효능에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금치 보관방법

현재 시금치가 어떤 상황이냐에 따라 보관방법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이미 씻은 상태의 시금치인지 흙이 묻어있는 상태인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약, 흙이 묻은 상태의 시금치를 보관할때는 신문지에 물을 살짝 뿌린다음 시금치를 싸놓으면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금치를 씻은 상황이라면 비닐팩에 시금치를 넣고 밀봉한 후 냉장고 채소칸에 세워서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시금치를 세우지 않고 눕힌채 보관하면 빨리 시들어버린다고 합니다. 시금치 보관방법이 어렵지 않죠?

 

 

시금치 효능

1. 변비에 좋아요

시금치가 변비예방 및 변비증상에 좋은효과를 가지고 있는 이유는 시금치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이섬유때문 인데요. 식이섬유가 체내에서 장운동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변비예방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2. 항암 효과

시금치에는 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풍이 풍부해 암세포의 생성 및 번식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빈혈, 골다공증 예방효과

많은분들이 알고계시는 시금치 효능이라면 바로 빈혈효과가 아닐까 싶은데요. 철분과 엽산성분이 풍부한 시금치를 꾸준히 섭취하면 악성빈혈 예방 및 이미 빈혈증상이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시금치에 풍부한 칼귬은 뼈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4. 피부미용, 노화예방

피부에 관심많은 여성분들도 평소 시금치를 챙겨먹으면 좋은데요. 시금치를 섭취하면 체내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를 윤기있고 탄력있게 만들어주면서 피부트러블 또한 개선시키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특히, 피부세포의 노화를 막아주는 시금치효능까지 있다고 합니다.

 

 

5. 시력보호 및 산모분들의 엽산보충

시력에 도움이 되는 성분중에 하나가 바로 비타민a 인데요. 시금치 풍부한 비타민a가 시력보호 및 시력향상에 좋습니다. 엽산 또한 풍부해 산모분들의 엽산보충을 위해 먹는 식재료로도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시금치 보관방법 및 효능에 대해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